경남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명문대학

글자크기

  • 원래대로
  • 글자 크게 확대
  • 글자 작게 축소

학사공지

게시물 내용

제목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방법 안내

번호
1482
이름
오지원
날짜
2020-08-26 20:05:59
조회수
2225
연락처
055-772-0142

 

코로나 19 대응

2020학년도 2학기 학사운영방법 안내


기본 방향

  ○ (비대면 원칙 학사운영) 과목별 수업은 비대면을 원칙으로 실시하고, 일부

      대면강의 필요 과목은 정해진 절차에 의해 승인 이후 철저한 방역지침 이행을

      조건으로 시행

      ※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 상황 변화에 따라 '대면/비대면'등 수업변경 운영

  ○ (소통하는 교육) 교육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교수자와 학생간

      쌍방향 소통에 의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하여 변화발전하는 수업 운영



□ 수업 운영 기준

  ○ 수업 방법별 운영 기준


  ○ 비대면 수업 운영 (실시간화상수업/동영상수업)

    - 학점 당 이수시산은 매 학기 15시간 이상이며, 1학점 당 수업시간*은 강의실

       수업과 동일한 50분으로 구성

     * 수업시간은 강의 동영상 재생시간, 학습활동(질의응답, 토론, 과제활동 등)을 포함하는

        전체 교수-학습활동 시간

    - 동영상수업은 정해진 시간 출석이 필요하지 않고 반복 및 사후 학습이 가능

       함에 따라, 공결 및 취업자 출석은 인정되지 않음


□ 중간.기말시험

  ○ (중간시험) 교원 재량에 따라 실시되므로 교과목별 교원의 별도 안내에 따름

  ○ (기말시험) 대면(출석)시험을 원칙으로 하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성적평가 방법

  ○ 학사관리규정 제84조(성적평가 기준)에 따라 상대평가 원칙, 별도 평가방법

      지정된 교과목은 상대평가 제외



□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수업방법 조정 (추가내용)

  ○ (개강 후 3주간 전면 비대면수업)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개강

      후 3주간 전면 비대면수업으로 수업방법 조정 결정

    - 수강신청 시 대면수업으로 안내한 교과목도 개강후 3주간은 비대면으로 운영

      ※ 비대면수업이 불가능한 일부 실험실습실기과목은 제한적으로 대면수업 운영

    - 3주간의 수업방법 조정에 대한 내용은 e-campus -> 교과목 '과목공지'에서

       2020. 8. 27.(목) 18:00부터 확인 가능

  ○ (9월 21일 이후 수업운영) 비대면수업 원칙, 대면수업 최소 운영

    - 사회적 거리두기 1 ~ 2단계 : 대면(혼합)수업 승인된 교과목은 방역사항을

       엄격히 준수하여 수업 진행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전 과목 비대면수업을 원칙으로, 비대면 수업이

       불가한 실험실습실기 교과목에 한해 수업인원 10명 이하로 대면수업 진행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프린트
  • 즐겨찾기

RESEARCH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점
의견
통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