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학과장인사말

미래가 있는 대학, 다함께 행복한 대학 SMART GNU

국립 경상대학교 지능형통신공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경상국립대학교 지능형통신공학과는 2019년 11월 교육부에서 발표한 급변하는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첨단학과 신·증설 등 미래 첨단분야 학생 정원을 증원을 발표하였고, 이에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차세대 통신 등 ICT 융합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신설되었으며, 기존 경상국립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와 통합하였습니다.

저희 학과는 교육부 지정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하여 교육 인프라 확충을 통한 교육 내실화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등에 참여하여 학과 학생들이 국내외 IT관련 기업/대학 견학프로그램, 해외 어학연수 등의 각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모든 사물이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사물 인터넷, 방대하게 축적된 데이터를 가공하는 빅데이터, 딥러닝을 통해 인간 수준의 지능을 갖춘 인공지능 기기의 등장으로 우리 사회는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우는 혁명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소프트웨어, 반도체, 인공지능, 통신 네트워크 기술이 중요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컴퓨터, 인공지능, 빅데이터, 통신 네트워크 등이 융합된 통합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필요한 전문지식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 ICT 기업체와 연계한 산학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창조적인 첨단 ICT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지능형통신공학과 소속 교수 전원은 학생, 졸업생, 교직원 등의 구성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학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능형통신공학과 학과장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7/21 18:2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