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원소개인사말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장 정대율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장 정 대 율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기업가정신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경영인을 양성하는 곳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은 1988년 3월에 설립되어, 그동안 800여 명 이상의 경영학 석사를 배출하였으며, 2,000여 명 이상이 최고경영자과정을 이수한 남부권 최고의 전문경영인 양성기관입니다.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에는 경영학전공과 글로벌경영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경영학, 경영정보학, 국제통상학, 산업경영학, 스마트유통물류학, 회계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56명의 전임교수가 전공 강의는 물론이며, 개별 학생들의 연구와 논문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원은 이론적 연구와 교육은 물론이며, 현장중심의 실무와 사례연구를 중요시 합니다. 현재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중인 많은 원우들은 낮에는 현장에서 일을 하며, 저녁이나 주말에 대학원에서 수업과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에서는 강의실에서 배우는 이론과 현장에서 익힌 실무를 통섭하여 기업의 경영현장을 혁신하고, 산학협력을 통하여 기업의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인재의 양성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대학의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원우들은 대부분 중견간부에서 출발하여 기업을 이끄는 핵심 경영진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은 자신이 경영하는 기업의 가치를 더 높여 지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벌 기업가를 양성하는 것은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고경영자과정은 우리대학의 전임교수 외에도 국내외 저명한 학자나 경제인, 문화예술인, 언론인 등 매우 다양한 인사들을 초청하여 특강 형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우들 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연수를 통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대학의 최고경영자과정을 이수한 수많은 지도자들은 지역의 경제 활성화는 물론이고 국가경제 발전에 큰 공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원우들이 출연한 대학발전기금과 최고경영자과정연구장학재단 기금은 경상국립대학교 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영대학원이 장족의 발전을 하는 데에는 여러 선배 교직원들의 노력은 물론이며, 경영대학원 석사과정과 최고경영자과정 졸업생들로 구성된 원우회 회원님과 임원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경영대학원의 모든 교직원은 원우님들이 함께 힘을 모아 국내 최고의 경영대학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원장 정 대 율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2/15 10:2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