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경상국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경상국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는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나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고 활용하여 부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전환은 기존의 산업 구조, 기술 특성, 인력 구조, 기업 구조, 정부 정책 등의 국제/국내의 사회 환경 및 기업 환경을 급격하게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원천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과 관련한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융합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통신/컴퓨터/소프트웨어와 관련된 ICT기술 분야는 차세대 사회 구조 전반을 주도해 나갈 기초적이고 필수적 위치에 있음이 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 양성, 인간중심의 과학기술교육을 통한 교양 및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 기업 요구에 맞는 실무 역량과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통해 "ICT 기반 창의적인 기술 인재 육성"이란 학과 비젼을 실천함으로서 취업에 강하고,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우수 학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 학과에서는 학생의 전문적인 실무 역량을 높이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인터넷, 정보통신, 웹, 모바일,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컴퓨터그래픽, 정보보안, 정보검색, 유비쿼터스 및 사물통신, 전자상거래, 컴퓨터시스템 등의 첨단 정보화 분야의 기술들을 종합적으로 탐구할 수 있고, 기업/사회 요구에 능동적으로 적응 할 수 있는 집중화된 소규모 프로젝트(캡스톤 디자인) 과목들을 포함하는 교육 과정을 통해 이론 및 실습이 효과적으로 안배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필요한 시점마다 교과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컴퓨터공학과 교수 일동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8 09:5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