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생활관 세탁실 이용과 관련하여 안내하여 드립니다.
1. 운영방식: 코인(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 충전) ① 1동~9동, 개척관: 세탁카드 ② 10동~11동: 온라인 시스템
2. 세탁기계 이용 금액: 1회/800원 ※ 1동~9동, 개척관: 1회/70분, 10동~11동: 1회/40분~70분
3. 세탁실 이용 시간: 오전 6시~밤 12시 ※ 학생들의 수면권 보장 및 세탁실 근처에 위치한 관생실에 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용 시간 준수(위반 시 벌점 부과)
4. 동별 세탁기계 운영 현황: 홈페이지->시설안내->생활관안내(복지시설) 참고
5. 주의사항 ● 세탁기계는 공간과 전기 용량의 한계 등으로 한정적으로 운영할 수밖에 없으므로 고장 발생 시 처리기간이 일주일 이상 소요됨에 따라 관생들의 불만족 및 민원이 다수 발생하므로 공용물품 사용에 주의를 바라며 아래 나열된 안내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세탁 금지 물품: 이불, 신발, 세탁망 - 생활관 세탁기계는 의류 세탁용이므로 이불 및 신발을 세탁할 경우 파손이 빈번하게 발생 - 겉옷 등을 세탁망에 넣어 세탁할 경우 세탁물이 한쪽으로 몰려 세탁기 축 파손 발생, 세탁망은 속옷 정도의 소량만 넣어 사용 ② 적정량 세탁물 투입 및 세탁물 균형 유지
- 과도할 시: 세탁시간 지연으로 추가요금 발생 및 세탁기 고장 발생 - 세탁물 불균형 및 매우 소량일 시: 세탁물이 한쪽으로 몰리거나 너무 작은 양으로 세탁할 시 세탁조 회전이 제대로 되지 않고 탈수가 자동으로 중지 ※ 세탁기는 자동으로 무게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재시도를 반복하거나 일시 정지 상태로 머무름 ③ 탈수가 되지 않은 세탁물 건조기 투입 금지: 건조기 파손 초래 ④ 세탁물 제때 회수 - 세탁, 건조가 종료된 후 세탁물을 방치할 경우 한정된 세탁기계로 인해 사용하고자 하는 관생들의 불만 발생 ⑤ 액체세제를 사용해야 하며 가루, 종이, 캡슐세제 사용 금지 - 가루 및 종이 세제는 완전히 녹지 않은채로 배출됨에 따라 배수구 막힘 및 역류로 인한 세탁물 오염 발생 우려 - 캡슐 세제는 투명막이 세탁조에 붙어 배수 시간 지연 ⑥ 유색(스웨터 종류 포함) 세탁물과 흰색 옷 분리 세탁 - 유색, 스웨터 종류의 옷을 흰색 옷과 같이 세탁할 경우 세탁물 간에 보풀(이물) 등이 묻을 수 있으며 먼지로 오해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발생 ※ 세탁기는 학기 중 매주 3회 세척, 청소 중이며 건조기는 사용 시 건조필터의 먼지를 사용자가 직접 제거 후 사용 필요(필터 청소를 위한 물티슈는 세탁실에 비치되어 있음) ⑦ A/S 기사에게 친절하게 대하기 - A/S 기사도 누군가의 가족입니다. 세탁기계 고장 지연으로 인한 불만, 스트레스를 A/S 기사에게 표출하지 않도록 당부합니다. ※ 세탁기계 수리 기간은 통상 일주일에서 10일가량 소요됨
6. 세탁기계 이용 방법 ① 1동~9동, 개척관(세탁카드 결제시스템) - 최초 세탁카드 발급: 금액 투입 또는 카드 삽입⇒카드판매 버튼 누름⇒5초 후 카드 발급 ※ 10,000원을 결제할 경우 9,000원이 충전되며 1,000원은 카드 반납 시 환불 ※ 카드 발급기 위치: 3동 세탁실 복도(1~3동 관생용), 4동 세탁실 복도, 관리동 1층(5동, 개척관 관생용), 6,7동 로비, 8동 세탁실, 9동 세탁실 - 잔액 확인: 충전판에 카드를 밀착시키면 확인 가능 - 충전 방법: 금액 투입 또는 카드 삽입⇒충전 금액 결제⇒충전판에 카드 밀착(자동 충전) - 세탁기계 사용: 세탁카드를 해당 세탁기계 단말기 결제판에 밀착⇒자동 결제⇒세탁물 투입⇒시작 - 환불: 관리동 CU편의점 옆 세탁소로 카드 반납 ※ 카드 발급비 1,000원과 잔액 환불 - 고장 접수 및 이용 문의처: 세탁소(055-772-0958) ② 10,11동(온라인 결제시스템) -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계정 생성 및 금액 충전⇒세탁기계 선택⇒세탁 코스 선택⇒세탁물 투입⇒시작 - 환불: 세탁실에 비치된 환불요청서를 작성하여 10동 1층 편의점으로 제출 - 고장 접수 및 이용 문의처: 10동 관리사무소(055-761-93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