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회장인사

홈으로 이동 교수회 소개회장인사

경상국립대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헌신하는
경상국립대학교 교수회!

경상국립대학교 교수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상국립대학교 교수회 홈페이지를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남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경상국립대학교는 학문 연구의 공동체로서 새로운 시대의 개척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1,000여명의 교수님들께서 다양한 학문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경상국립대학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거점국립대학교로서 당당한 위용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교수회 역시 대한민국 국립대학의 민주화를 선도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헌법이 보장하는 대학자치와 학문 자유 수호를 위한 교수회 본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총장직선제를 비롯하여 대학구성원에 의한 민주적 의사결정체인 대학평의원회의 모범을 만들어왔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교수회는 대학 본연의 역할인 교육, 연구, 사회봉사의 주체로서 교수님들의 지위와 위상을 지켜내고 있습니다. 대학행정의 견제기구인 교수대의원회를 통해 교수님들의 중지를 모아 대학의 미래를 결정하는 합리적 의사결정을 도출하고 있습니다.


교수회 홈페이지는 이 같은 교수회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그리고 민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소통의 공간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교수님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수회의 제반 활동과 관련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홈페이지가 교수님들의 의견수렴 공간으로서 더 나아가 대학 발전을 위한 담론 형성의 장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1대 교수회는 호시우보(虎視牛步)의 자세로 경상국립대학교를 위해 헌신하는 교수회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제21대 교수회장 민병익 올림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05/11 09: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