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ew's

new's의 게시물 제목, 작성자, 내용, 첨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03-20] 경상국립대 교수 9명, 한국연구재단의 ‘우수신진연구’ 과제 선정
작성자 인테리어재료공학과

https://www.gnu.ac.kr/main/na/ntt/selectNttInfo.do?mi=1070&nttSn=2271191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5년 우수신진연구’ 과제에 9명의 교수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39세 이하 또는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이내의 대학 이공분야 전임교원, 국(공)립·정부출연·민간 연구소의 정규직 연구원을 대상으로 젊은 연구자들이 원하는 연구를 수행하도록 장려하는 국가기초연구사업이다.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에 따르면 이번에 경상국립대에서 선정된 과제는 일반과제 6건과 글로벌 협력과제 3건이다. 일반과제에 선정된 교수는 △김정윤(자연과학대학 제약공학과) △김승현(해양과학대학 해양생명과학과) △박범진(자연과학대학 정보통계학과) △장성진(건설환경공과대학 인테리어재료공학과) △김성현(IT공과대학 전기공학과) △권혁권(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교수이고, 글로벌 협력과제에 선정된 교수는 △김건우(농업생명과학대학 생물산업기계공학과) △권문혁(자연과학대학 생명과학부) △김정원(자연과학대학 화학과) 교수이다.

장성진 교수는 ‘탄소중립 건축 혁신을 위한 BVOC 인체/환경 영향 연구’ 과제를 올 3월부터 2030년 2월까지 수행한다. 총 연구개발비는 11억 9200만여 원이다. 장성진 교수는 “이번 연구는 BVOC의 유해성 및 유익성에 대한 과학적 평가를 통해 실내 환경에서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활용 기술 개발을 최종 목표로 한다.”라면서 “1단계 BVOC 유해/유익성 평가, 2단계 BVOC 제어기술 실증 평가를 통해, 사용자 건강과 환경적 이점을 극대화하며, 기존 목재 관련 불합리한 규제를 완화하여 건축재료로서 목재활성화를 통한 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