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장 인사말

홈으로 이동 연구소소개소장 인사말

  연구소장 경상국립대학교 기업가정신연구소 소장  박 종 복

안녕하십니까?

기업가정신연구소 소장 박종복 교수 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기업가정신연구소 소장 박종복 교수(경영대학 경영학부)입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업가정신연구소는 20141월에 구.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연구소로 개소하였고, 20213월에 구.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 구.경상대학교가 경상국립대학교로 통합한 이후에 경제·경영지원센터를 흡수 통합하였으며, 20236월에 기업가정신연구소로 재설립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기업가정신연구소는 기업가정신과 창업분야의 교육과 연구를 통해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및 다양한 조직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핵심적인 기능을 갖고 있는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의 탁월성 연구거점(Center of Excellence)이 되기 위해 2023년에 새롭게 정비하였습니다.


기업가정신연구소는 경상국립대학교 경영대학,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창업대학원 소속 교수들을 중심으로 다학제적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참여하고 있으며, 외부 전문가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객원연구원, 전문위원 등을 유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창업학연구라는 일반학술지를 발간해 오고 있고, 금년에 21년차를 맞이하는로켓피치라는 창업아이디어 경연대회를 공동주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상국립대학교 출범 이후에는 20187월에 기업가정신의 수도로 선포된 진주시의 기업가정신 수도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데에도 다양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업가정신연구소는 지역기반 기업가정신과 글로벌 기업가정신 분야의 연구와 교육 및 사회공헌을 통해 선진 한국경제가 대도약하는 데에 일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업가정신연구소 소장 박종복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7/13 13:5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