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도메인 사용 신청

홈으로 이동 IT서비스신청서비스도메인 사용 신청

교내에 설치된 서버급 컴퓨터의 IP주소에 호스트 네임 등록

IP Address는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에 반드시 주어져야 하는 필수 불가결한 기능을 하지만 그 숫자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를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IP Address 대신 사용할 Host Name이란 것을 만들고 국가, 업종 또는 분야, 기관명 등의 의미를 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컴퓨터의 IP Address가 147.46.10.35이고 이 컴퓨터의 Host Name이 www.gnu.ac.kr이라면, 이 컴퓨터는 대한민국(kr)의 교육기관(ac)인 경상국립대학교(gnu)에 있는 www라는 이름의 컴퓨터란 의미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IP 주소처럼 Host Name도 절대 중복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참고로 DNS Server란, 사람은 숫자인 IP Address보다 Host Name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컴퓨터는 숫자인 IP Address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IP Address와 Host Name을 서로 변환시켜 주는 기능(Name Resolution)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이 기능을 전담하는 시스템을 Name Server 또는 DNS(Domain Name System or Service) Server라고 합니다.

정보전산처에서는 교내에 설치된 서버급 컴퓨터의 IP 주소에 호스트 네임을 등록합니다.

단, 호스트 네임 등록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공적 목적의 서버이어야 합니다. (예 : 연구실 서버, 학과 전자우편 및 홈페이지 서버, 행정 부서용 서버 등)

문의 : 전화 055-772-0625

(직원) 신청 바로가기 (교수)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