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회 목적 가. 경남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관련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지식재산의 의미, 중요성 및 관심을 유도 나. 지역의 차세대 지식재산 꿈나무를 발굴․육성하여 지식재산 기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기회의 제공 2. 대회 방침 가. 경남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에 발명에 대한 관심과 창의성 발휘 기회의 장 제공 나. 산업재산권 영역은 현장 참여로 진행하며, 저작권은 공모 형식으로 진행됨 3. 추최/주관 : 경상국립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사업단․(사)한국학교발명협회경남지회
1. 경남대회 부문 | 발명 상상화 | 시각디자인 | 환경디자인 | 대상(학교급) | 유치원 | 초등 | 중등․고등 |
부문 | 작품 내용 | 비고 | 발명 상상화 | ·독창적인 생각을 표현 | 작품규격: 8절 도화지 (서식2 작품설명서 작품 뒷면 부착) | 시각디자인 | ·발명, 저작권 관련 캐릭터 만들기 | 환경디자인 | ·실내·외 인테리어를 포함한 환경디자인 (예 : 방, 교실, 건물 등) |
2. 주요 일정 구분 | 일자(기간) | 내용 | 비고 | 대회 계획 수립 | 9월 중 | 협의, 요강 작성 | 수당 지출 | 출제위원 심사위원 위촉 | 9월 중 | 심사 10명 | 수당 지출 | 대회 문항 출제 | 10월 7일 한 | 출제위원 | 문항 출제 수당 지출 | 대회 공고 | 10월 18일 한 | 공문 게시 | 사업단 홈페이지 | 작품 접수 | 10월 28일 한 | 우편 접수 | 서식1,2,3 제출 | 작품심사 | 10월 31일 한 | 심사위원 협의 | 수당 지출 | 대회 결과 발표 | 10월 31일 | 사업단 홈페이지 |
| 상장 전달 | 11월 중 | 해당 학교로 우송 |
| 대회 운영 평가회 | 11월 중 | 평가 및 환류 | 주관, 주최측 참가 |
※ 추진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공문 또는 사업단 홈페이지에 공지함. ※ 전국대회(본선) - 2022 UXI Design(User eXperience invention)대회」 - 경남대회 동상 이상 수상자 참가 자격 부여(본인부담금 발생으로 희망자 참가)
3. 접수 방법 가. 접수방법: 우편접수(작품 서식2), 메일 제출(서식 1,3) 나. 접수시간: 2022년 10월 28일(금) 16:00, 도착분까지 다. 접수처 - [작품, 서식2] 우편접수: 경상남도 의령군 용덕면 용암로 39, 용덕초등학교 - [서식1, 3] 메일접수: kimdn123@naver.com
4. 시상 가. 예선 대회 시상 기준 (유·초·중·고 부문별 시상) 구 분 | 표현부문 | 상격 | 상상화 | 시각디자인 | 환경디자인 |
| 금 상 | 참가 학생의 5%(내외) | 경상국립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상사업단장 | 은 상 | 참가 학생의 10%(내외) | 경상국립대학교 지식재산전문인력양상사업단장 | 동 상 | 학교급별 참가자의 20%(내외) | 한국학교발명협회 경남지회장 | 장려상 | 학교급별 참가자의 5%(내외) | 한국학교발명협회 경남지회장 |
* 부문별, 학교별 참가자 수와 작품 수준에 따라 시상 수를 조정할 수 있음 * 부문별-학교급별 참가 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대상’, 금상’은 시상하지 않는다. * 동상 이상 수상자 「2022 UXI Design(User eXperience invention)대회」(구 : 전국학생발명상상화 및 캐릭터·디자인 그리기 대회 참가 신청 가능(참가 문의: 032-340-9487, 대회안내: http://www.kasi.org/ )
5. 행정사항 및 유의사항 가. 「2022 UXI Design(User eXperience invention)대회는 개별참가 문의 - 문의처 : 협회(032-340-9487) 나. [서식1, 2, 3] 누락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