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으로 이동 게시판보도자료

2024 부울경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 등록일 2024.03.04
  • 조회수 45
 ‘2024 부울경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개최
 ▸경상국립대 LINC 3.0 사업단-창업중심대학사업단 공동 주관
 ▸스타트업 대표 및 실무자, 예비 창업가 등 130명 참여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 3.0 사업단, 단장 김형범)은 1월 26일 오후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에서 ‘2024 부울경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창업 생태계 강화와 청년 창업가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경상국립대 링크(LINC) 3.0 사업단과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하고 진주시가 후원하여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초기기업(스타트업) 대표와 실무자, 예비 창업가 등 1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벤처투자, 코업파트너스, 콜즈다이나믹스, 제로투원파트너스, BTB벤처스 등 외부 투자사와 스타트업의 교류 증진을 통하여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스타트업·지자체의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의 핵심은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이었다. 사업설명회(IR) 스피치, 강연, 그리고 대화의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은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협력의 가능성을 탐색했다.

특히, 15개 스타트업이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과 비전을 발표하는 IR 스피치 세션은 5명의 외부 투자자가 심사하여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예비 창업가, 스타트업 대표자 및 실무자들에게 창업 관련 정보가 공유되는 기회가 되었다.

흥버튼 정흥수 대표는 ‘리더의 말, 팀 소통법 공유’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성공적인 리더들의 의사소통 방법과 그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강연 후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서 실질적인 소통 기술과 팀 관리 전략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다.

경상국립대 LINC 3.0 사업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학·스타트업·지자체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의 성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히고 “이러한 노력은 ‘부울경 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지역 내 창업문화 활성화와 스타트업 생태계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대외협력과 / 202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