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학생활

대한민국대표하는 경남의 국가거점국립대학

동아리현황

동아리 등록현황

동아리 등록현황 : 구분, 연번, 동아리명, 대표자, 지도교수, 회원 수, 학과, 설립 취지의 대한 정보를 제공
구분 연번 동아리명 대표자 지도교수 회원 수 설립 취지
 

공연

1

나이테

권나영

정창헌

41

밴드활동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목을 다지a기 위해 설립하였으며, 한 학기의 최종 목적인 공연을 위해 합주를 시행함.

2

난드

최창규

이주환

29

춤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모여 활동하고 화합함으로써 기초체력 및 교우관계의 향상과 학업의 스트레스 해소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학생들의 다양한 끼를 교내외활동으로 발산하여 학교홍보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3

메아리

강태욱

문홍득

48

우리에게 익숙한 악기 중 하나인 통기타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 버스킹이나 정기공연 같은 흔히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경험해보며 무대에서의 자신감, 본인의 자존감을 높여줍니다. 또한 새로 만나는 부원들과의 친목도 다지며 대학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4

반하나

문채영

기서진

27

노래를 좋아하고 잘 부르는 학우들과 모여 노래에 대해 피드백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각종 행사를 통해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쌓고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5

파랑새

박진홍

장재철

27

한 학기동안 노래라는 공통적인 주제를 가지고 모인 사람들이 마지막 학창시절인 대학교에서 추억을 만들어가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추억 만들기, 노래 실력 향상시키기, 버스킹을 통한 자신감 및 자존감 향상 등의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자유롭게 동아리라는 구심점을 통해서 좀 더 발전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발전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동아리가 행복하고 즐거웠던 기억으로 남는 것 만으로도 파랑새의 목적은 이미 충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COLORS

박민혁

김충희

21

랩/힙합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본인만의 비트, 곡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함께 도모하며 무대에서 자신의 끼를 발산 할 수 있도록 함

봉사

7

해병동지회

안덕영

송진국

20

학교나 진주시 각종 행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하기 위해 설립함

8


하수민

곽태수

42

경상국립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발적으로 봉사를 하기 위하여 동아리를 설립함.

9

로타랙트

이시환

김기흥

50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자아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지식을 갖추게 하며 지역사회의 정신적, 물질적 도움을 주고자 한다. 각자의 재능으로 협력과 봉사를 통해 인류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자 하는 데에 있음.

10

유니피스

이가은

이은선

31

유니피스(UNIPEACE)는 ‘대학(University)’의 ‘Uni’와 ‘평화(Peace)’를 합하여 ‘캠퍼스에서 평화를 전하는’ 전국 대학생 평화연합동아리로,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하고 존엄한 존재임을 일깨우고, 평화라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자각에서 이루어지는 것임을 알리고, 그 한 사람의 작은 행동이 공명하여 평화를 이룰 수 있을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

11

다소다

정유정

오상현

21

상호 문화 유, 청소년의 자존감 수립을 위해 상호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봉사활동에 대한 진정성이 높은 부원들을 모집하여 위칠드런 센터와 협력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서 상호 문화 유, 청소년들의 한국 사회 적응에 이바지하고, 동아리 자체적인 활동을 통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의 다문화와 상호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문화 간의 거리감을 좁히기 위해 동아리를 설립함.

 

문화

12

로망스

심건엽

김성호

56

각자 다른 대학 생활의 로망을 이루자는 목표로 설립한 동아리입니다.

13

마인드디자인

정금오

이승은

20

인성과 마인드가 중요해지는 요즘, 대학생들의 올바른 마인드 함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접목 및 인성과 마인드를 고취하여 사회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는 것을 설립 목적으로 한다.

14

방울방울

김효정

조영손

44

텃밭 가꾸기를 통해 다양한 농산물과 농업에 대한 관심 고취

15

순간

최지호

박선미

31

사진과 영상이라는 시각예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개인의 취미 생활 및 자기 발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합니다.

16

앤유

김시형

이치우

20

지역사회의 여러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해결을 위한 수단으로 "여행"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지역 상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여행코스를 기획하는 활동을 한다. 또한 지역 소상공인 가게의 지속적인 홍보를 위해 플리마켓이나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유튜브 영상 촬영 활동 또한 병행한다. 또한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지역 현지인 가이드도 진행함. 중앙상권 붕괴 상권쏠림 노후화등을 대학생의 시선에서 예방하고 하기 위하여 설립된 단체

17

청리

김다훈

기서진

20

20대에 작은 것 하나하나 실천해서 습관을 만들고, 혼자가 아닌 여러 사람들과 모여 서로의 목표를 공유하고 평가함으로, 자기가 이루고 싶은 꿈이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18

칠차삼정

양성민

문범두

31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차문화학과와 연계된 동아리로 차인 연합회의 시초인 진주에서 청년들이 다양한 경남지역 차인들과 교류하고 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설립함.

19

if

성창민

김근성

20

종합 영상매체를 통한 자유로운 예술적 심상의 표현을 통해 학생들의 자유분방한 예술적심상을 종합적으로 표현하기위한 동아리.

체육

20

배드갓

정윤식

이명주

47

배드민턴으로 체력증진과 교내학우들끼리의 친목도모를 하기 위함

21

백구회

정현호

김봉규

44

배구라는 스포츠를 통해 교내 학생들 간의 교우 관계 확립 및 신체 능력 증진으로 인한 삶의 질 향상

22

산악부

김민관

이원홍

23

등산활동을 통하여 체력단련 및 심신수련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한다.

23

탑스핀

신종산

홍재원

28

평소 탁구에 관심이 많아서 대학교 와서도 탁구를 꼭 하고 싶은 그런 대학생들을 위해 설립.또한 탁구를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과의 유대감을 형성하며 서로 탁구를 알려주고 배우며 친목 형성을 목적.

24

퍼펙트

홍지완

박치훈

40

학교생활 간 받는 스트레스를 풀 방법이 없는 학생들, 입학 후 다양한 사람들과 두루두루 친해지고 싶은데 기회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볼링’이라는 수단으로 하여금 학생들에게 쉬어갈 수 있는 쉼터를 만들어주고 싶어서 이 동아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25

하이브리드

조영민

박동철

20

본교 내에서 자전거타기와 더불어 운동하는 것에 취미나 흥미가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교류하고 라이딩과 운동을 하면서 친목을 도모하면서 자전거에 대한 지식과 이야기를 통해 소통하고 자전거뿐만 아니라 다른 운동도 하면서 건강하고 건전한 몸과 모임을 만들고자 설럽하게 되었습니다.

26

JTC테니스

장우주

박익열

66

테니스 운동으로 통한 테니스 게임 방법, 테니스 기본 매너, 체력향상 등을 하고, 교내 학우들끼리의 친목도모 또 더 나아가서, 다른 타 대학들과의 테니스 활동 교류, 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결과를 얻어 우리학교 이미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하였습니다.

27

멀구슬FC

성윤석

홍재원

55

축구와 풋살을 통한 체력증진 및 교우관계 함양에 목적이 있음

28

J&J

서영호

김현

21

동아리 활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고, 다른 과 학생들과 함께 운동하며 유대 관계를 쌓고, 단합과 친목을 다지기 위해 여러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추억과 재미를 얻을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주짓수와 유도가 어렵지만은 않은 운동임을 알려 친숙한 운동 종목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동아리를 설립하였습니다.

학술

29


이예림

최주현

조윤진

63

수(秀) 동아리는 텍스타일디자인 전공을 바탕으로 관련한 디자인 공모전을 준비하여 각종 대외활동을 하면서 여러 가지 경험과 커리어를 쌓을 수 있으며, 학생들이 디자인 실력을 키우는데에 도움이 되어 주기 위해 설립하였다.

30

이카루스

차도훈

김창근

80

재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대한 길라잡이와 프로그래밍 습득과 이해를 돕기 위함이며, 직접 게임, 애플리케이션, 웹, AI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인 또는 팀 단위로 개발하며 동종계열 취업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고, 학과 커리큘럼 외적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해 설립

31

천도

이우리

고정리

21

정보 홍수의 시대라 불리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학생들이 수많은 정보와 기준 사이에서 자신의 뚜렷한 주관과 창의적인 사고력을 잃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토론을 통해 조금이나마 현대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타인과 토의하며 자신의 주관과 창의적인 사고력,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서 이 동아리를 설립했습니다.

32

칠엽수

구재경

임의제

20

조경 전공 학술동아리

33

올메이커즈

이용환

정경태

28

자유로운 모형 제작 및 모델링 능력 배양 공예 기술 개발 및 연구

종교

34

SFC

김보경

이석배

17

개혁주의 교회 건설과 학원의 복음화, 개혁주의 세계교회 건설과 세계의 복음화를 위하여 운동하는 한국 내 자발적 기독교 동아리 단체입니다.

35

CCC

최다임

유석형

20

CCC는 Campus Crusade for Christ의 약자로 캠퍼스의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십자가 군대라는 이름입니다. 주로 전도, 육성, 훈련, 파송의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으며, 캠퍼스 학생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제자화 운동을 일으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36

IVF

강주안

허근영

20

캠퍼스와 세상에 나아가 사회와 이웃에게 복음을 드러내며, 세상 속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내기 위해 공동체로 모였습니다.

37

EBS

양현진

조계만

20

본 동아리는 전 세계 지구촌 시대를 맞이하여 경상국립대학교 소속 대학생들의 글로벌한 사고와 건전한 정신문화의 함양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아울러 영어 성경을 토대로 외국어 능력배양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국가 및 민족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베풂과 나눔을 배워 올바른 인성을 쌓고 건전하고 밝은 미래를 이끌고자 한다.

38

원진회

김준수

설병문

20

원불교 교화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원대연(원불교 전국 대학생 연합회)을 통해 타 대학생들과의 교류로넓은 교우관계를 형성함.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5/10 09:16:00
  • 소속 : 학생과
  • 전화번호 : 055-772-0164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가좌캠퍼스 52828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 501
    055) 772 - 0114,1114
  • 칠암캠퍼스 [대학본부] 52725 경상남도 진주시 동진로 33
    055-772-0114
    [의·간호] 52727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 816번길 15
    055-772-8017
  • 통영캠퍼스 53064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2
    055-772-9099
  • 창원산학캠퍼스 51391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차룡로 48번길 54
    055-250-7300
  • 내동캠퍼스 52849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로 139번길 8
    055-772-0114
라이트
모드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