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발전후원회 소개

홈으로 이동 발전기금발전후원회 소개

학내전경

해양과학대학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길이 없는 곳에 새로운 길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국가거점 국립대학이며 통영에 소재한 해양수산학교의 발상지로 1917년에 개교한 이래 해양수산 특성화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19,000명 이상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11개 학과(해양수산경영학과, 해양경찰시스템학과, 양식생명과학과, 해양식품공학과, 기계시스템공학과, 스마트에너지기계공학과, 지능형통신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해양토목공학과, 해양환경공학과, 미래산업융합학과) 학생 1,036, 대학원생 98, 교수 60명과 교직원 86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 교육과 교수 연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500여 명이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의 학생생활관, 해양과학도서관,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 실습선운영관리센터 등 10개의 부속시설이 있습니다.


 해양과학대학은 학생 존중과 사랑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미래가치를 담은 지속 가능한 교육을 실천하고 해양수산분야 융합형 스마트 해양수산 인재를 양성하는 메카가 되도록 모든 책무를 다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발전기금은 105년 역사의 해양수산교육 효시인 해양과학대학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국제화 시대의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신입생 유치 및 장학금 지급에 사용됩니다.


해양과학대학은 우수한 신입생 유치와 인재 육성, 재학생 취업률 향상, 해양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학생 복지시설 확충, 우수한 교수진 초빙 등을 위한 재원 확보와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한 교육 및 연구 여건 개선과 교육의 질 향상이 대학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만이 해양과학대학 발전을 위한 주요한 원동력이 되며, 이를 통한 실질적인 재정 규모의 확충으로 해양과학대학의 미래를 위한 역량을 키워나가게 될 것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장 이 정 석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2/06 16: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