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인사말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장 공학박사 이 정 석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장 공학박사
이 정 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상남도국가거점대학
스마트 해양과학대학으로 도약!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국가거점 국립대학이며 통영에 소재한 해양수산학교의 발상지로 1917년에 개교한 이래 해양수산 특성화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19,022명 이상 양성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11개 학과(수산생명의학과, 해양수산경영학과, 해양경찰시스템학과, 해양생명과학과, 해양식품공학과, 기계시스템공학과, 스마트에너지기계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해양토목공학과, 해양환경공학과, 미래산업융합학과) 학생 843명, 대학원생 87명, 교수 60명과 교직원 81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 교육과 교수 연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해양과학도서관,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 실습선운영관리센터 등 10개의 부속시설이 있으며,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북카페, 마린피트니스센터 등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신입생을 포함하여 500여 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는 쾌적한 학생생활관이 있으며, 대학과 지자체와 산학관 협업을 위해 통영시에서는 2022학년도부터 전입 학생 1인당 4년 동안 12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남지역 유일의 해양수산분야 특성화 국가거점 국립대학인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최근 5년간 약 291억 5천만 원 이상의 연구비 수혜실적을 보였으며, 우수한 연구 역량을 갖춘 40여 명의 신진 교수님들이 임용되어 해양특성화분야 교육, 연구 및 논문 실적, 학생 취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양수산산업에 인공지능, CPS(Cyber Physical System), IoT,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융·복합 연구로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 해양과학대학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학생 존중과 사랑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미래가치를 담은 지속 가능한 교육을 실천하고 해양수산분야 융합형 스마트 해양수산 인재를 양성하는 메카가 되도록 모든 책무를 다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을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장 공학박사 이 정 석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1/17 13: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