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소개보도자료
보도자료의 게시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영 새마을 대학생 봉사단, 추억의 명랑운동회 성료
작성자 해양과학대학
등록일 2022.11.28
조회수 321

통영시새마을회 산하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새마을동아리는 지난 26일 청소년수련원에서 아이들둥지&파란나라와 온 마을이 함께하는 추억의 명랑운동회를 열었다.

IMG_162505679.jpeg


경남 통영의 새마을 대학생 봉사단이 지역 소외 가정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가을 운동회를 준비했다.


통영시새마을회 산하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새마을동아리(회장 김대호)26일 청소년수련원에서 아이들둥지&파란나라와 온 마을이 함께하는 추억의 명랑운동회를 열었다.


이번 운동회는 새마을운동중앙회 공모사업의 하나다.


대학생마을동아리가 자주성과 다양성을 확립하고 다양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사회 나눔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


함께한 아이들둥지&파란나라는 사회적 양육과 보호가 필요한 18세 이하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는 공동생활 가정이다.


운동회에는 새마을동아리 학생과 새마을부녀회 회원, 아이들, 교사까지 40여 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구호를 외쳐라, 댄스 머신, 줄다리기 등 체육활동과 미션 프로그램을 통해 밝고 건강한 사회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오연서 동아리 총무는 운동회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아이들과 잘 지낼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지만, 모두가 즐겁게 참여해 준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임명률 통영시새마을회 회장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옛 속담처럼 오늘 함께 뛰고 웃으며 얻은 에너지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모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진 기자(mjkim@busan.com)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