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학원소개

홈으로 이동 대학원소개대학원소개

행정대학원

  • 055-772-1204
  • 055-772-1219


 행정대학원은 고급 행정 공무원의 양성과 행정 이론의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이자 직업인 또는 일반 성인의 계속 교육이나 재교육, 보수 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대학원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행정대학원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사고의 폭을 넓히고 실무에서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를 양성하고 이들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려고 합니다. 행정대학원에는 사법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산업심리학과(산업심리학전공, 산업상담전공), 시민리더십학과, 지방자치학과, 행정학과가 소속되어 있으며, 각 분야 실무자들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교 행정대학원의 입학정원은 51명으로 수업연한은 26개월(5학기)입니다. 수업은 야간(,)에 이루어지는데, 이 기간동안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2006년 학칙개정으로 논문을 제출하지 않고 학위를 받는 무논문학위수여제도가 생겼으니 사회 각 분야의 행정 일선에서 일하고 계시거나 혹은 그러한 꿈을 갖고 계신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께서 본 행정대학원을 통해 실력있는 전문 행정가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게 되기 바랍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2/22 15:5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