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원소개인사말

IMG_181054361.png경상국립대학교 행정대학원장 부 수 현

미래를 향한 지도자학습장
경상국립대학교 행정대학원

경상국립대학교 행정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행정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는 사회적 및 기술적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급속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뒤처지지 않고, 낡은 지식과 관습을 버리고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이뤄낼 수 있는 원천은 바로 ‘지식’입니다. 다만, 현재의 삶을 영위하기 위한 생업을 포기할 수가 없기에, 차원이 다른 수준 높은 지식, 새롭게 등장한 중요한 개념과 지식, 자신의 실무역량을 강화시킬 전문지식을 얻는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바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실무자들의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우리 행정대학원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행정대학원은 1987년 경영행정대학원으로 설립된 후 1999년에 행정대학원으로 분리되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우리 행정대학원에는 사법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산업심리학과(산업심리학전공, 산업상담전공), 시민리더십학과, 지방자치학과, 행정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 학과의 교수진은 관련분야의 학문적 역량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현장실무 경력마저 월등한 교수님들로 채워져 있으며, 우리 행정대학원의 교수진은 관련분야의 수준 높은 지식과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수하여, 이들이 우리 지역사회 각 분야의 현장에서 실력 있는 행정전문가로 거듭 태어날 수 있도록 교육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덧붙여, 2022년 8월을 기준으로 입학 정원은 51명, 재적생은 141명, 재학생은 136명 입니다. 지금까지 총 990명의 석사학위자를 배출했으며, 이들이 바로 우리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 전문가들입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행정대학원의 가장 중요한 강점은 비슷한 분야의 실무진으로 일하고 있는 재학생 및 졸업생 간의 네트워크입니다. 아마도 현직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갖추고 계신 분들이라면, 인적 네트워크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우리 행정대학원은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사고의 폭을 넓히고 실무적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학문의 사회•경제적 가치를 높이려고 합니다. 앞으로 경상남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수대학원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행정대학원에 대해 앞으로도 관심을 가져 주시길 부탁드리며, 많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행정대학원장  부 수 현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2/22 16:1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