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인사말

IMG_175436826.png

경상국립대학교 나노ㆍ신소재공학부 고분자공학전공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고분자공학전공은 1987년 고분자공학과로 설립되어, 20073월 금속재료공학과 세라믹공학과와 더불어 나노신소재공학부로 통합된 후 고분자공학전공으로 개편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현재 8명의 전임교수와 5명의 명예교수 그리고 1명의 직원이 성심을 다해 교육과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고분자공학전공은 고분자 관련 산업의 원천기술로부터 실용환 단계에 필요한 지식을 충실히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우리나라 고분자 산업에 근간이 되는 석유화학재료 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나노기술 (NT), 에너지환경기술 (ET), 우주항공기술 (ST), 정보통신기술 (IT), 생명공학기술 (BT) 등의 첨단 융합 기술에 필요한 기능성 고분자 재료와 관련된 교육 연구와 창의융합적 사고를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그동안 배출된 2,000여명의 교우들이 다양한 산업체 및 공공기관과 국책 연구소에서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도래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소재분야를 선도할 핵심인재 양성에 기본이 될 것입니다.


또한 학부 대학원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을 중심으로 첨단 소재관련 선도적인 교육과 연구 개발에 꾸준히 힘써온 결과 4단계 BK 사업, 대학 중점연구소를 비롯한 다양한 국가과제를 수주하고 세계최고 수준의 논문을 발표하는 성과를 쌓아가며 경상국립대학교 3대 특성화 분야의 대표적인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학과 구성원 간의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며 대외적으로 본 전공과 관련된 분들에게 보다 다양한 학과 정보를 원활히 제공해드리고자 학과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개편된 홈페이지가 학과 구성원, 졸업생 및 고분자분야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본 학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리며, 세계 최고 수준의 고분자공학전공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나노ㆍ신소재공학부 고분자공학전공주임 최 현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