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미래교육센터센터소개인사말

미래교육센터예비교원과 함께 미래의 희망을 펼쳐갑니다!”

미래교육센터 홈페이지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의 미래교육센터는 교원양성기관의 구성원들이 미래 시대에 대비한 교수학습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구축한 창조·토론·배움의 공간입니다.

동영상 강의와 원격 강의를 촬영할 수 있는 ‘개방형 e콘텐츠 제작실(스튜디오)’, 교수학습 자료를 다듬는 ‘e콘텐츠 편집실’, 실시간 하이브리드(비대면수업과 대면수업 동시) 수업과 원격 교육봉사 및 그룹 스터디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e스페이스’, 휴식과 대기의 공간인 라운지 등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사범대학의 각 학과에도 ‘다목적 e스페이스’를 갖추어 지능형 미래교육을 위한 실습과 토론, 원격 교육봉사, 스터디룸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장소와 시설이 갖추어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활용하시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미래형 교육에 대비하여 VR 및 AR 활용 교육, AI 활용 교육 등이 가능하도록 기자재를 더욱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 예비교원들과 교수님들뿐만 아니라 서부 경남 지역의 초중고교 학생들이 다양한 미래형 교육을 함께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경남형 원격교육 네트워크를 형성해 우수한 예비교원들과 초중고 학생들이 멘토-멘티로 연계된 교육봉사로 지역 사회 학생들의 학력 성장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여러분! 적극적으로 미래 교육센터의 공간과 기자재를 활용하십시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머뭇거리지 말고 도전과 혁신, 봉사의 마음으로 미래 교육을 함께 개척해 나갑시다!

사범대학장 김 경 모드림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1/06 17:2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