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원소개인사말

학장 사진 항공우주특성화대학교
김 창 준

경상국립대학교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은 경남 거점 국립대학인 경상국립대학교의 학술적 능력과 항공우주분야의 유일한 출연연구소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연구능력,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의 실무 개발경험을 모두 집결하여 현장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남지역은 항공우주관련 산업시설의 80% 이상이 위치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입니다. 그 중에서도 경상대학교와 한국항공우주산업이 위치한 진주 사천 지역은 항공우주산업 특성화 지역입니다. 저희 경상대학교는 1996년 항공기계공학과를 설립한 이후로 항공공학을 경상대학교의 양대 집중육성분야로 지정하여 지원해 오고 있으며, 국가지원 여러 교육사업과 연구사업(RRC, 지방대학특성화사업, BK21사업, NURI사업)을 통해 그동안 놀라운 발전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산학연이 함께 설립한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은 경남 거점 국립대학인 경상대학교의 학술적 능력과 항공우주분야의 유일한 출연연구소인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연구능력, 그리고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조립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의 실무 개발경험을 모두 집결하여 현장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교수진은 세 기관의 우수한 인력으로 구성되며, 교과목은 현장 문제해결 능력의 배양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저저는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의 설립을 통해 경상대학교가 한번 더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한, 본 특성화대학원은 산학연 연계 교육/연구/개발 기능을 모두 수행하는 공동연구센터(Degree and Research Center)로 발전해 갈 것이며, 항공우주분야에서 가장 모범적인 산학연 협력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장 류 성 기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2/23 15:2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