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인사말

IMG_193519610.jpeg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김 상 현

지역거점대학을 넘어 아시아 수의학을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수의과대학으로 거듭나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반갑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은 1955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2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오랜 역사와 전통이 깃든 부산·울산·경남 권역의 유일한 수의과대학입니다. 우리대학은 동물과 사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환경에서 동물 복지와 생명존중의 가치를 바탕으로 유능한 미래 수의사를 육성하고 배출하고자 수의학 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의 글로컬대학 선정에 부합하여 우리대학은 지역사회와 국제사회에 기여할 전문화된, 국제화된 수의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단계 더 도약 발전하는 계기를 성취하였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동물병원 건립사업이 승인되어 25년 착공, 26년 후반기에 완공하여 27년부터 국내 최상급 대학동물병원이 부산(동명대)에서 개원할 예정입니다.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기준 수의예과 93명, 수의학과 212명, 대학원 52명의 학생들이 수학하고 있으며, 최근 반려동물 임상분야를 중심으로 유능한 전임교원을 초빙하여 미래 수요에 맞춘 전문화된 수의사의 양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물용의약품 임상/비임상 시험기관으로서(농림부 허가), 동물의 건강과 원헬스 산업에 기여하는 동물용 의약품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2023년 한국 수의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6년 완전 인증(full accreditation)’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부울경 유일의 수의과대학 위상을 넘어 아시아 및 글로벌 수의학을 선도할 수 있는 국제 역량을 갖춘 수의과대학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앞으로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의 모든 구성원은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과 동물 복지에 이바지하는 권역 중심 글로컬대학이 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수의과대학의 방문에 감사드리며 저희 대학의 성장과 발전을 함께 도모해 주시고, 봉사와 나눔을 통해 우리 대학의 Great Minds를 함께 공유해 나가길 바라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장  김 상 현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1/02 09:3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