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발전후원회 소개

홈으로 이동 발전기금발전후원회 소개

수의과대학은 끊임없는 도전과 개척정신으로
길이 없는 곳에 새로운 길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변함없이 수의과대학에 많은 관심을 갖고 끊임없이 후원의 손길을 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수의과대학은 새로운 100년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과 강의 및 연구시설 확충을 위하여 투자하며, 우수한 학생들의 더 나은 면학 환경 조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학생 복지시설 등에 투자하여 국내 최우수 수의과대학이 되고자 합니다.
  • 수의과대학은 질 높은 교육과 연구를 통해 훌륭한 인재를 키워내고 더불어서 우수한 연구자·수의사를 양성하여 보다 높은 차원에서 우리나라 수의학 교육 체계를 확립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후원과 지원으로 기초수의학, 예방수의학, 그리고 임상수의학의 교육 및 연구 영역에서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연구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겠습니다.
  • 맞춤형 임상 강의 및 체계적인 임상수의학 교육 프로그램에 의한 농장동물 및 반려동물 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글로벌 임상 수의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하여 첨단 동물병원 및 동물의료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수의과대학은 지난 1955년 수의학과로 설립되어 1988년 수의과대학으로 승격하였으며, 현재까지 약 60년의 역사 함께 19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창원, 부산, 울산 및 경남 지역 유일의 수의학 교육기관입니다. 이런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성장한 인재들은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서 수의학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많은 성취를 이루고 있습니다.

더욱이 2017년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으로부터 '5년 완전 인증'을 받아 국내 최고의 수의과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경남·부산·울산 지역 유일한 수의학 교육기관으로 동물의 복지 증진 및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고도의 산업화·전문화를 선도하는 실질적인 교육의 질적 향상과 우수한 수의사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정부의 재정지원 약화, 대학 재정의 획일적 분배와 지원, 학생들의 등록금 인상률 동결, 학력인구 감소 등으로 재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수의과대학은 기본 교육시설 및 학생 복지시설 확충은 물론, 우수한 교수진 초빙, 연구기관 및 동물병원 시설 등 연구 및 임상 분야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한 교육 및 연구 여건 개선과 교육의 질 향상이 대학의 발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만이 수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주요한 원동력이 되며, 이를 통한 실질적인 재정 규모의 확충으로 수의과대학의 미래를 위한 역량을 키워나가게 될 것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8/12 08:5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