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SA News(학과소식)

홈으로 이동 NEWS (소식)SA News(학과소식)
SA News(학과소식)의 게시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한솔, 성창민 학생] 제29회 LH 청년주택건축대전 대상 수상
작성자 건축학과
등록일 2025.12.04
조회수 110

경상국립대학교 최한솔, 성창민 학생, 제29회 LH 청년주택건축대전 '대상’

작품 '소톡을 담다' 청년주거의 개방성·소통을 강화하는 공간 장치 제안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공과대학 건축학과 최한솔, 성창민 학생이 지난 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남혁신도시 진주 본사에서 열린 '2025년 제29회 LH 청년주택건축대전' 시상식에서 설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1995년 시작된 국내 주택분야 공모전으로, 올해는 456개 팀이 참여했다. 심사는 사전심사, 1차심사, PT발표 등 3단계를 거쳐 진행됐으며, 설계 부문 15팀, 아이디어 부문 6팀이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설계부문 대상은 건축학과 최한솔, 성창민 팀의 '소통을 담다'가 차지했다. '담'과 '처마'를 변형해 청년 주거의 개방성과 소통을 강화하는 공간 장치를 제안한 점이 높이 평가를 받았다.

수상팀에게는 상금과 채용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설계 부문 대상팀은 국토교통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을 비롯해 LH 채용 시 서류 면제와 필기시험 가산 5% 혜택을 받는다.

최한솔, 성창민 학생은 "현대사회의 소통 문제에 대한 고민을 이번 LH 공모전의 주제와 연결시키면서 키네틱 모듈 담장을 통한 소통의 조절이라는 흥미로운 개념을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고민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유능한 건축인재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재중 건축학과 학과장은 "이번 대상 수상은 건축설계 중심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서, 현시대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창의적 능력을 키우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지역과 국가를 선도하고 세계로 나아가는 건축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MG_111851223.pn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