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학과소개

미술교육과 소개

  •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 501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 055-772-2270
  • 055-772-2279

문화예술과 교육의 도시 진주에 소재한 본 대학 미술교육과는 문화예술에 대한 지역의 자부심과 기대를 바탕으로 설립, 영남 지방에서 유일한 국립 미술교사 양성기관입니다. 미술교육과는 미술의 실기와 이론 교육을 통해 한국화, 서양화, 조소, 디자인 등의 전문적 능력과 미적 정서와 미적 가치에 대한 판단력을 기르며, 미술교육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과 자질을 갖춘 미술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본 과는 1981년 설립되어 40여년 동안 현재 8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전국 각지의 교육계와 미술계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미술교육과는 능력중심 미술교사양성과 창의적인 전문미술인 양성으로 압축되는 학과의 교육목표에 접근함과 아울러 미술의 사회적 요구에 부흥하기 위한 교육과정과 새로운 교육프로그램 도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보다 전문성있는 미술교원 양성을 위해 매년 학과야외스케치 및 학생 교내 발표전을 갖고 있으며, 임용고시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 특강 및 미술교과 교육학 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교과 지도능력 향상과 임용고시 실기과목을 대비를 위하여 한국화실기실, 서양화실기실, 판화실, 디자인실기실, 조소실기실, 야외 조소실, 멀티미디어실을 24시간 개방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미술교육과는 경남지역 임용합격률의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3/29 09:0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