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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학습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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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학습성과

  1. 01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2. 02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할 수 있다.
  3. 03다양한 상황에서 간호대상자에게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할 수 있다.
  4. 04대상자의 건강상태개선을 위한 전문분야간 협력 관계와 업무 조정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이를 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5. 05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할 수 있다.
  6. 06간호전문직 표준과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을 설명하고 이를 간호실무에 통합할 수 있다.
  7. 07리더십의 원리를 비교분석하며 발휘할 수 있다.
  8. 08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할 수 있다.
  9. 09국내·외 보건의료 정책 변화를 인지할 수 있다.
  10. 10다양한 실무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강인한 자생력을 갖춘다.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및 관리체계

아래내용 참고

주기 : 평가

  1. 1년주기
    • 교과목 담당교수-교과목 성적 평가, 교과목 CQI - 교과목 별 성취수준 '하' 학생 관리
    • 개별지도 교수 - 교과외 활동 - 교과외 활동 관리
    • PO 담당교수 - PO별 평가결과 보고, PO별 평가체계와 평가 도구 검토 - PO별 수행수준 '하' 학생관리
  2. 4년주기
    • 교과목 담당교수,개별지도 교수-PO별 연계 교과목 개선
    • PO 담당교수 - PO별 평가분석,PO별 평가체계 검토

주기 : 관리

  1. 1년주기
    • 학사 및 교육과정 운영위원회 - PO별 목표달성률 분석, PO평가 결과 보고서 작성 - PO평가결과 활용 계획 수립 및 실행
    • 간호대학 교수회의 - PO 평가결과 검토, PO 평가체계 검토, PO개정여부 검토 - 평가결과 홈페이지 공개
  2. 4년주기
    • 학사 및 교육과정 운영위원회 - PO평가결과 분석, PO에 대한 학내외 구성원의 의견 수렴,PO 적절성 및 개정 필요성 검토
    • 간호대학 교수회의 - PO 적절성 및 개정(안) 심의·의결, 교육목표 개정 검토, 교육과정 개정 검토
2022학년도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
2022년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수준 그래프
2022년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기준

2022학년도 졸업학년 학생 프로그램 학습성과 100% 달성

                                                            2023학년도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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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프로그램 학습성과 성취기준
                                    
                                                   

※ 2023학년도 졸업학년 학생 프로그램 학습성과 100% 달성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5 16:4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