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ews

홈으로 이동 Notice/NewsNews
News의 게시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학년도 외국인 유학생의 날'어울림 한마당'
작성자 대외협력과
등록일 2024.01.29
조회수 130

https://www.gnu.ac.kr/main/na/ntt/selectNttInfo.do?mi=1070&bbsId=1021&nttSn=2209521

경상국립대, 외국인 유학생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

▸상호 소통, 친화력 향상, 유학생활 격려, 자긍심 고취

▸11월 17일(금) 오후 2시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대외협력처(연구부총장 김곤섭)는 11월 17일 오후 2시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2023년 외국인 유학생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의 상호 소통력과 친화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유학 생활을 격려하고 경상국립대에 대한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경상국립대는 유학생의 날 행사를 해마다 연다. 


이날 행사는 작년 유학생회가 재출범한 뒤 맞는 2번째 행사로, 올해 회장은 아흐마드 리아즈 학생(파키스탄, 공과대학 응용생명과학부, 수료생)이 맡고 있다. 작년에 196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매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쳐 더욱 기대가 되고 있다. 


행사에는 외국인 유학생, 유학생 도우미(GNU Buddy), 외국 문화에 관심 있는 교직원 등 18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개회사, 대외협력부처장 인사말씀, 외국인 유학생회 활동 준비 영상, 기념촬영, 국가별 문화소개 및 장기자랑, 미니게임, 심사 및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국가별 문화자랑에서는 모두 20개 팀이 각국의 문화를 동료 유학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경상국립대 대외협력처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외국인 유학생들이 경상국립대에 대한 자긍심을 드높이고 유학생과 한국인 학생 사이의 이해 및 유대 관계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경상국립대에는 현재 33개국 443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경상국립대는 외국인 유학생의 유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유학생의 날, 체육대회, 유학생회 지원, 한국 문화체험 활동,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사진 설명: 

⊙ 내용 문의: 경상국립대 대외협력과 055-772-0272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