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EWS

홈으로 이동 INFORMATIONNEWS
NEWS의 게시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11-23 경남도민신문] 경상국립대 대학원생 한국막학회 학술발표논문상 수상
작성자 그린에너지융합연구소
등록일 2022.11.25
조회수 244
경상국립대 대학원생 한국막학회 학술발표논문상 수상
  •  장금성기자
  •  승인 2022.11.23 15:57
  •  8면
  •  댓글 0

지능형 첨단소재 개척인재 양성교육연구단 소속 김성헌·한성민씨
IMG_111844243.png
▲ 경상국립대 대학원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기능성나노고분자연구실 소속 김성헌(왼쪽), 한성민씨. /경상국립대학교

출처 : 경남도민신문(http://www.gndomin.com)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대학원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기능성나노고분자연구실(지도교수 남상용) 소속 김성헌, 한성민 씨가 17~18일 부산에서 개최된 ‘2022 한국막학회 추계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학술발표논문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성헌 씨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소재부품 기술개발사업’의 지원으로 에어레인과 공동으로 수행한 연구의 성과인 ‘고내구성 고분자를 이용한 유기용매나노여과막(OSN) 제조 및 특성평가’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학술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한성민 씨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서 지원한 산학공동기술개발의 결과로 도출한 ‘압축을 통한 PPS 지지체 두께 조절과 이를 이용한 다공성 격리막 제조 및 특성평가’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해 학술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김성헌, 한성민 씨는 4단계 BK21 사업인 ‘GNU 지능형 첨단소재 개척인재 양성교육연구단’(단장 남상용 나노신소재융합공학과 교수)의 지원을 받는다.

김성헌 씨는 “교육연구단의 지속적인 재정 지원으로 연구에 몰두할 수 있었고 이로써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되어 감사드린다”하고 말했다.

한성민 씨는 “추계 한국막학회에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고, 이에 동기부여가 되어 더욱 열심히 연구하고 산업에 이바지하는 연구자가 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장금성기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