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학과안내인사말

경남의 미래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국내최고 산학협력 중심대학

경상국립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건설시스템공학과는 한 국가의 기간산업과 세계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건설·토목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많은 기회와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건설시스템공학과는 구조, 토질 및 기초, 수리 및 수자원, 재료 및 시공, 측량 및 GIS 을 포함한 건설·토목분야의 다양한 교과과정을 충실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리, 화학, 컴퓨터 등의 다른 응용과학과 경제학, 사회학 등의 사회과학 등 분야의 경계를 넘어서는 협력·융합 연구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 각 분야에서 중요한 직책을 담당하며 국가 및 사회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졸업생들과 열정과 도전으로 무장한 재학생(학부, 대학원), 그리고 변화를 주도하는 우수한 교수진들은 오래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우리 학과가 서부경남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건설·토목분야의 메카로써의 자리를 견고히 지키고, 새로운 시대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함께한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수많은 연구업적은 우리 건설시스템공학과의 발전 원동력이며, 변화를 주도하는 창조적이고 용기 있는 학생들이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경상국립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에 오셔서 유능한 교수진과 우수한 학생들과 함께 광범위하고 효율적인 교과과정을 통한 건설·토목분야에 관한 넓은 지식을 얻고 다양한 실험과 연구를 통해 많은경험을 쌓아가십시오.

여러분들께서 우리 홈페이지를 살펴보면서 경상국립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에 대한 관심과 안목을 넓히고, 양질의 교육 과정과 높은 수준의 연구 수행 능력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건설·토목 분야의 다양한 문제에 도전하는 우리를 느껴보길 바라며, 이 홈페이지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경상국립대학교 건설시스템공학과를 아껴주시는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건설시스템공학과장  최 영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