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교육원 소개인사말

과학 기술 분야 발전미래 국가 건설의 밑거름 과학영재 교육원

경상국립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가 사는 세계는 급속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를 함축하여 표현하면 세계화, 지식 정보화, 개방화, 자유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 사는 우리들은 이 변화의 중심에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에 대한 준비와 적응, 더 나아가서는 선도적 위치와 역할을 할 수 있어야 세계 중심에 우뚝 서는 국가로 발전할 수 있음은 너무도 자명한 일입니다. 특히 과학 기술 분야에서의 발전은 미래 국가 건설의 가장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미래에 대한 대비로 6가지 기술 분야 (6T)에 대한 연구 및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생물과학기술(BT), 나노과학기술(NT), 정보과학기술(IT), 환경과학기술(ET), 항공과학기술(ST)와 문화콘텐츠기술(CT)이 그것입니다. 우리가 이들 기술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로 우수 과학 인력을 양성하여야 할 것입니다. 과학기술인력의 양성은 모든 분야가 다 그렇지만,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니라 오랜 동안 교육을 통해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 과학영재교육원에서는 미래세계에 대비할 과학영재를 발굴하고 교육하여, 영재들이 가지고 있는 잠재된 능력이 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우수한 연구 인력과 우수 연구시설을 활용하고, 덕망이 높으신 교수님들의 지도와 관심으로 장차 우리나라의 동량들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론에 대한 지식습득은 물론, 실험을 통해 첨단 기술을 먼저 접하고,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힘을 기르는 한편, 창의인성 교육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리더의 소양을 기르도록 지도합니다.

우리 과학영재교육원을 많이 사랑하여 주시고, 높은 관심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우리 과학영재교육원의 학생들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봐 주십시오. 오늘도 우리 학생들의 총명한 눈을 바라보며, 세계 일류국가로서 발전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그려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이학박사  전 병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