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연구소 소개인사말

경상국립대학교 동물의학연구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동물의학연구소 제17대 소장 강창근입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동물의학연구소는 19923월에 발족하였으며, 올해로 설립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새롭게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동물의학연구소는 동남권 지역 유일의 동물의학 관련 기초, 응용, 임상연구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서, 30여 명의 교수급 책임연구원과 선임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각종 국책연구사업, BK21 사업, 동물용의약품등 비임상·임상 시험실시기관, 야생동물 질병 전문인력 양성 특성화대학원을 유치하여 각 분야에 맞는 연구 및 학술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의과대학 학부생, 대학원생, 소속 연구자들에게 다른 지역의 연구기관 및 연구자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수준 높은 학문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학술 세미나 및 학술대회 개최, 학문 간 융합 연구지원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동물의학연구소에서는 효율적인 연구지원 서비스 제공과 신임 책임연구원 및 초임 연구원 대상 연구과제 지원, 소속 연구원들의 활발한 소통의 장을 마련함을 물론 급변하는 대학 내외의 연구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대학연구소의 새로운 마중물이 되는 개척 정신의 연구소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동물의학연구소에 대한 개선점이나 발전 방향 등의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고,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동물의학연구소장  강창근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07/18 13:2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