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인사말학장인사말

IMG_181054361.png 경상국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 부 수 현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의 동량이 될 인재 양성!
경상국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경상국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대학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경남지역 거점 대학입니다. 경상남도의 유일한 종합 국립대학이기도 합니다. 1987년에 법경대학에서 사회과학대학으로 독립하여 출범하였으며, 2023년 현재 총 7개 학과(경제학부, 사회복지학부, 사회학과, 심리학과, 아동가족학과, 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의 55분의 교수님과 1,300여명의 재적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덧붙여서 사회과학분야의 특수대학원인 행정대학원에는 총 6개의 학과(사회복지학과, 사법행정학과, 산업심리학과, 시민리더십학과, 지방자치학과, 행정학과)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첫 번째 강점은 사회과학의 대표적인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과 출중한 역량을 갖추신 교수님들이 하나의 커다란 학문적 공동체를 구성하여 학문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려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 사회과학대학은 지금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심각한 문제를 비롯하여 앞으로 더 심각해질 것으로 예측되는 미래의 어려움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과학 분야의 핵심 연구기관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회과학연구원, 여성연구소, 인권사회발전연구소, 통일평화연구센터 및 해외지역연구센터가 활발한 국내외 학술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소의 토대가 바로 우리 사회과학대학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사회과학대학의 학생들 역시 뛰어난 성적과 바르고 겸손한 자세를 갖춘 인재들입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 30여년간 배출된 졸업생들이 우리 지역사회 발전의 중심에 있다는 점 역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우리 대학은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축하고, 평등과 형평의 가치를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바람직한 시민을 길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과학대학의 교수진, 재학생 및 졸업생은 이러한 학풍을 지켜 나아가고 지역사회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오늘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과학대학이 앞으로 경상남도를 넘어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더 나아가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발전해가는 것을 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애정과 관심, 그리고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 부 수 현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8/18 13: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