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학부안내인사말

메카트로닉스공학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주지하시다시피, 국내외의 당면한 여건으로, 제조산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할 수 있는 융복합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당 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여건이 예견되고 조성되던 1995년 설립되어, 융복합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하는 많은 인재를 양성하여 배출하고 있습니다.

당 학과에서는 기계, 전기, 전자, 컴퓨터 등의 학문분야에서 핵심적이고 실무적인 기술을 두루 학습하여, 제품개발 등 기술 구현에 동시공학적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교육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교양학습과 전공의 융합 교육으로 꿈과 비전, 인성 그리고 창의성 등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학습과 교육의 실현을 위해 당 학과는 학문 및 전공기초 영역, 전공실무 및 융합 교육에서, 자기주도적 학습, 팀 협업 교육, 실험 및 실습, 그리고 공학도구 활용 교육의 적용을 심화하고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의적종합설계 등의 과제수행 교육을 통해, 메카트로닉스 형 제품을 기획, 설계하고 제작하는 등 문제해결 능력과 현장실무 추진에 필요한 기반 능력을 확보합니다. 또한 산업체 인턴교육을 통한 산학융합 교육으로, 직업의식과 산업체 대응능력을 갖추도록 하고 있습니다.

당 학과는 꿈과 비전, 배려와 협업하는 능력을 갖추고 메카트로닉스공학 분야에서 문제해결 능력, 산업체 대응능력, 전공실무 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의 양성에 노력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부장 올림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5/04 16:2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