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과소식

홈으로 이동 학과소식학과소식
2025학년도 신입생 대상 <멘토&멘티> 행사
  • 철학과
  • 2025.04.16
  • 148
멘토멘티 섬네일

신입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멘토링 행사 <멘토&멘티>가 진행되었습니다.
신입생들은 지난 3월 10일 투표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선배를 멘토로 선정하였고,
2명의 멘토와 4명의 멘티가 6인 1조가 되어 두 달간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신입생들이 <멘토&멘티> 행사에 참여하여 선배들과 친해지며 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멘토들은 성적 관리부터 복수 전공, 교직 이수, 친목 도모 등 자신들의 개성을 살린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신입생들의 길잡이가 되어주었습니다.

멘토 및 멘티들의 소감과 함께 멘토링 진행 사진을 소개합니다.

멘토 소감

김광현(20학번) 고학년이라 신입생들과 어색했는데 <멘토&멘티>를 통해 신입생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후배들의 이야기를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었던 것이 회장으로서도 굉장히 도움이 된 경험이었습니다!

박현우(21학번) 멘티였던 때가 엊그제같은데 벌써 멘토가 되니까 감회가 새롭네요! 멘토분들이 궁금한 점들을 적극적으로 물어봐주셔서 정말 많은 내용을 가르쳐주고 또 배운 것 같습니다. 멘토링뿐만이 아니라 신입생분들께 도움드리고 싶은 선배님들이 천지이니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김우진(21학번) <멘토&멘티> 활동에서 처음 멘토로 참여하면서 신입생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친해질 수 있다는 점 자체가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직 어리고 대학교가 어색한 신입생 친구들에게 학교생활, 인간관계, 성적, 진로 설계, 동아리 활동 등 최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해주면서도 너무 부담갖지 말고 대학생활을 즐기라고 이야기를 많이 해줬는데, 다들 너무 좋아해주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얘기해주는 걸 보고 참 뿌듯했습니다. 다음에도 이러한 기회가 있다면 멘토로 참가해서 새로운 친구들이 학교에 더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멘티 소감

김하진(25학번) 대학교가 처음이다 보니까 아직 낯설고 어색한 느낌이 컸었는데 이번에 <멘토&멘티>를 하면서 선배님들과도 친해지고 그 덕에 적응도 잘 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멘토&멘티> 행사가 진행된다면 좋은 추억을 가지고 더 열심히 참여할 것 같습니다.

김규빈(25학번)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학교생활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선배들에게 편하게 물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선배들께서 대학 생활에 대한 고민을 귀 기울여 들어주시고, 동기들과 선배들 사이의 관계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게 잘 챙겨주셔서 행복했습니다. 다른 학우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주하늘(25학번)  신입생이라 학교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는데,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선배들이 직접 겪은 경험을 토대로 학습 방법이나, 복수 전공 등 막막하고 궁금했던 부분에서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들을 수 있었어요! 덕분에 대학 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 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또 했으면 좋겠어요!

멘토링 진행 사진

멘토멘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