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개설학기) | 교과목 개요 |
---|---|
공학 프로그래밍 언어
(1학기) |
공학프로그래밍의 가장 기본적이며 핵심 언어인 C언어에 대한 이해와 활용방법을 익힘으로써 최근 각광받고 있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인 C++, 자바, C#과 같은 언어를 학습하기 위한 기초 지식을 배양한다. C언어는 모든 프로그래밍의 기초이며, 모든 공학인의 필수 언어라 할 수 있다. 실습위주로 수업을 진행하며, 주수강자들은 이 수업을 통하여 반드시 숙달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어드벤처디자인
(2학기) |
어드벤처 디자인 교과목은 문제의 인식과정의로부터 시작해서 개념화를 거쳐 그 상상한 것을 제품으로 만들기 위한 계획으로 바꾸는 과정과 제품이 사용되는 동안 유지보수하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설계과정의 필수적인 내용을 다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