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원소개인사말

IMG_095452926.png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장  남 태 현

세계적 수준의 대학원으로 커나갑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우리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은 생명공학, 기계항공, 나노소재 등의 특성화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연구중심대학으로 성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능력과 인품으로 존경과 신뢰를 받는 많은 리더들을 배출했습니다.

대학원을 개방형 연구중심, 연구중심, 교육중심의 3원체제인 수요자 중심으로 전환하였고, 학·석사 연계 및 석·박사 통합과정 운영으로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꿈과 과학적 창의성을 펼칠 수 있는 충분한 연구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첫째, 우수대학원 육성사업단 BK21 프로그램 도입 원년인 1999년부터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2단계, 3단계 BK21 사업 등 20년간 지속적인 정부 지원으로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둘째, 국가핵심연구센터(NCRC),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대학(WCU) 육성사업, 차세대바이오그린사업 대형 국책사업을 주도적으로 유치하여 글로벌 연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셋째, 농생명산업 기후변화대응, 그린에너지융합, 식물신호시스템 엔지니어링 등 글로벌 이슈 연구분야에 교육부가 지원하는 중점연구소를 유치하는 등 융복합 첨단연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넷째, 응용생명과학 분야는 2004년부터 미국의 퍼듀대학교와 미주리대학교 등의 상위권 대학과 복수박사학위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2개국 117개 대학, 3개 기관, 6개 연구소 등과 교류 협정 등을 통해 대학원생의 세계화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학문에 대한 열정과 미래를 향해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우리 대학원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대학원 과정을 통하여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십시오. 언제든지 여러분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장 남 태 현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08/02 09:5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