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고정 IP 입력 방법

홈으로 이동 IT서비스네트워크서비스고정 IP 입력 방법
  1. 01.바탕화면의 오른쪽 하단의 [네트워크]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선(공유기에서 나온선 X)을 컴퓨터에 연결한 후 → 우클릭 →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 클릭

    설명 참고 이미지 : 자세한 설명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 02.네트워크 설정 변경의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하고 네트워크 연결에서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를 우클릭합니다.
    설명 참고 이미지. 01. 클릭, 02. 식별되지 않은 네트워크 우클릭 - 속성클릭 : 자세한 설명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3. 03.이더넷 속성에서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4 TCP/IP]를 더블클릭하고 속성창에서 [다음 IP주소 사용],[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을 체크후 IP 주소,서브넷 마스크, 게이트웨이, DNS주소(203.255.1.26)를 입력합니다.
    설명 참고 이미지. 01. 더블클릭 / 02. 체크 / 03. 체크 / 04. IP, 서브넷, 게이트웨이 입력, DNS 입력
  4. 04.입력이 완료되면 속성창에서 확인을 클릭하고 이더넷 속성에서 확인을 클릭한 후 인터넷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IP 및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모를 경우, 정보전산처로 문의하여 확인하여야 하며, IP 주소를 새로 할당받기 위해서는 정보전산처로 꼭 신청하여 할당받아야 합니다. (참고 : IP 주소는 사용자의 컴퓨터(W/S, PC, MAC 등)에부여되는 것이며, 컴퓨터에 1개만이 주어지는 유일한 값이므로 같은 IP 주소를 두 사람이 동시에 사용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동시에 사용할 경우에는 두 사람 모두가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설명 참고 이미지. 01. IP입력 후 확인 클릭 / 02. 클릭 후 인터넷 확인 : 자세한 설명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