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인사말

약학대학장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우 동 균

세계적 수준약학대학으로 발돋움하는
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

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은 지역사회의 염원을 바탕으로 2011년 3월 설립된 경남 유일의 국가 거점 국립 약학대학으로 개교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경상국립대학교 병원, 진주시 약사회, 조아제약, 함안보건소 등등 많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로 의료기관 11곳, 지역약국 63곳, 제약산업 3곳, 보건소 2곳, 기타 행정 기관들과 MOU를 맺어 전문적인 실무실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강화된 임상 교육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약학대학생들의 교육만족도가 아주 높으며, 첫 약사국가고시를 시행한 2015년부터 올해 2021년까지 약사국가고시 평균 합격률 전국 1위를 자랑할 수 있는 쾌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재학생들, 직원선생님들, 교수님들, 동창생들과 경남 및 진주시 약사회의 아낌없는 사랑과 헌신의 힘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약학대학 통합 6년제 학제 개편으로 인해, 2022년과 2023년에는 6년제 신입생과 함꼐 2+4년제 신입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입학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른 직능의 변화, 4차 산업혁명에 의한 변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소통의 변화 등으로 인해, 약학대학과 우리 사회는 다방면에서 급격한 변화와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약학대학은 이러한 새로운 변화와 뉴 노멀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약학 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6대 학장으로서 약학대학의 재도약을 위해, 학제 개편에는 테이터사이언스 약학자 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등 교과목을 개설하여 바이오 제약산업을 이끌 약학인재를 양성할 겁니다. 또한, 환자와 소통하며 최적의 약료서비스를 제공할 전문 임상약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기존의 임상약학실무실습 시스템을 개선·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약학연구자 양성을 위해, 저희 약학대학은 대학원 석·박사 통합과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단축된 기간에 석사 또는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석 ·박사과정을 등록하는 경우, 대학원 정규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 하여 학생들이 연구에 전념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저희 약학대학은 사회와 국가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세계적 명문 약학대학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우 동 균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3/10 13:4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