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홈으로 이동 칠암 제2분관(의.간호대) Chilam 2nd소개인사말

자랑스러운 전통이 있는 터전을 만드는 초석

경상국립대학교 생활관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생활관칠암제2분관인 홍지관(鴻志館)은 의과대학 학생들이 원대한 꿈을 가지고, 열심히 학업에 임하여 세계 속의 훌륭하고 큰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홍지관은 의과대학·간호대학 학생들에게 면학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 3월 1일 개관하였습니다. 홍지관은 전국에서 두 번째인 의학캠퍼스 전용 학생생활관으로서 아름다운 외관과 더불어 최신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총 200실에 26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격조 높은 생활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편안한 환경 속에서 면학에 열중할 수 있도록 관생의 심신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빈틈없는 방범시설을 가동하고 있으며 고품격의 생활공간을 유지하기 위한 관리 인력이 24시간 상주하고 있습니다.

홍지관은 미래 의료인의 보금자리입니다. 집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하며 품격 높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생활규칙을 지켜나가겠습니다. 관생 역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예의바르게 생활하여 과다한 학업분담에서 오는 어려움을 극복하여 이 사회를 선도하는 의료인이자 너그러운 성품의 의료인으로서의 품격과 자세를 갖추도록 당부 드립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배려만이 홍지관을 빛내고 더욱 성장하게 합니다. 이곳, 홍지관에 모인 여러분의 다른 경험이 융화되어 또 하나의 새롭고 소중한 전통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홍지관(鴻志館)의 의미

홍지관(鴻志館)은 의과대학 학생들이 원대한 꿈을 가지고, 열심히 학업에 임하여 세계 속의 훌륭하고 큰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鴻; 1. 기러기 2. 원기 (元氣) 3. 크다 4. 넓다 5. 성하다 (盛--)
志; 1. 뜻 2. 마음

칠암제2분관명(홍지관) 제안자 : 신경외과학 교실, 정진명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