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치회소개

홈으로 이동 칠암 제2분관(의.간호대) Chilam 2nd관생자치회자치회소개

관생회 소개

관생회라 함은 경상국립대학교 학새생활관칠암제2분관 홍지관(이하 “홍지관” 이라 한다) 내 학생들의 발언권자, 즉 기숙사생을 대표하는 영리추구단체가 아닌 자치단체이며 학생들의 분편사항이나 궁금증을 관생회에서 답을 전해주기 보다는 대표로 질문하여 보다 나은 결과를 얻어내기 위함이 기숙사 관생회이다.

경상국립대학교 학생생활관칠암제2분관(홍지관) 관생자치회 규약

제1조 관생회의 구성

  1. 01관생의 자치적인 관내활동을 위하여 관생자치회를 둔다.
  2. 02관생회 임원은 관생회장 1명, 부회장 2명 및 각 부장을 포함한 약간명으로 구성하고 관생회의 활동내용은 따로 정한다.

제2조 관생회의 총칙

기숙사 내 관생들 간의 긴밀한 친목도모 및 복지 향상과 관생의 이익증진을 위해 본회를 운영하며 본회를 “관생회”라 칭한다.

2-1 목적

본 관생회는 기숙사생 상호간의 긴밀한 유대강화 및 친목을 유지하고 자율적인 면학분위기를 조성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2-2조직

본 관생회는 관생회장, 부회장, 위원 등으로 구성한다.

2-3 구성원

본관생회는 기숙사 내 관생 전원을 구성원으로 두고, 각 층별로 층장을 둘 수 있다.

2-4 역할

본 관생회는 기숙사생의 공통과제 및 문제점에 대하여 토의, 심의, 의결을 거쳐 기숙사생 상호간의 이해가 상반되는 사항을 조정한다.

2-5 운영

본관생회는 학기당 2회의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그 외 사안 발생에 따라 월례회를 개최할 수 있다.

2-6 의사결정

본 관생회의 모든 사안에 대하여는 회의 참가자의 다수결에 의하여 결정하며 각 층장은 해당 층에 결정사항을 공지해야 한다. 단 거수 동수시에는 관생회 집행부의 결정에 따른다.

2-7 관생회비

관생회비는 위 목적달성을 위해서만 사용되어지며, 정기총회를 통하여 금액의 결정과 조정 및 변경이 가능하다.

2-8 설치물의 관리

관생회비로 설치된 설치물에 대하여는 관생전원의 책임 하에 관리되어지며 파손 및 분실시 해당 호실 개인이 이를 변재해야 한다.

2-9 진행업무

총회 및 수시모임을 통해 결정된 설치물의 구입, 배부 및 관생 친목도모를 위한 각종의 행사는 생활관장과 협의 후 본 관생회 주관으로 진행한다.

2-10 예산, 결산

본 회의 의결로 진행된 회비의 내역은 정기총회에서 서면공개를 원칙으로 한다.
단, 학기 중 관생회비 관리는 해당년도 관생회 임원이 관리한다.

부칙
  • 본 관생회의 총칙은 2009년 5월 6일부터 시행한다.
  • 관생회 일정은 정기총회에서 결정한다.

(2024학년도)관생자치회 임원 명단

관생자치회 임원 명단 : 성명, 직급, 소속, 이메일
성명 직급 소속 이메일

최병현

관생자치회장

의과대학


김수현

관생자치부회장

의과대학


윤서연

관생자치부회장

간호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