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홈으로 이동 열린광장공지사항
공지사항의 게시물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학년도 공과대학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지원 계획 안내
작성자 전기공학과
등록일 2024.04.12
조회수 44
아래 내용과 [첨부1] 잘 읽어보고 제출 서류인 [서식 1,2,3,4]는 [첨부1] 파일에 있습니다. 

◆제출 서류: 

[서식1] 동아리 지원 신청서

[서식2] 동아리 활동 계획서

[서식3] 동아리 구성원 명부

[서식4] 동아리지원금 지급 신청서

◆제출 기한: ~4/12(금) 오전 11시까지
◆제출 방법: 
[서식1,2,3,4] 작성 후 원본 학과사무실로 직접 제출
[서식5] 작성 후 이메일 제출(el@gnu.ac.kr)

신청 외 집행, 정산, 결과보고서 등등 관련해서는 학과에서 관여하지 않으며, 학생들이 직접 처리해야 됩니다.
그러니 신청 전에 첨부 1 잘 읽어 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개요

❍ 지원대상: IT공과대학에 재학 중인 2~4학년 학생

             (팀 구성이 3~4학년이 80%이상 되어야 함)

  ※ 지원기간 동안 재학생 신분 유지 필수

❍ 지원내용

  ·창업과 관련된 동아리 활동 비용(도서구입비여비회의비재료비 등)

❍ 지원범위

  ·창업에 필요한 자격증어학 점수 취득을 위한 그룹 스터디 활동

  취업박람회 및 전공 관련 박람회전시회 등 참여 경비

  학과 전공 관련 업체 탐방 경비 등

   ※ [붙임 1] 활동지원금 집행항목 참조

❍ 지원기간: 7개월('24. 5. 1.~ 11. 30.)

❍ 지원예산8,000,000(금팔백만원)

❍ 예산과목대학회계/부서운영비/민간경상보조/[행정실]취창업 동아리 지원

❍ 지원규모

  동아리 구성은 6명 이상으로 하며 팀별 80만원 지원

  학부과별 각 1총 10팀 선발

학 과 명

추천 팀 수

전자공학부컴퓨터공학과 ※ 전공 및 캠퍼스 위치 감안

각 2

메카트로닉스공학부반도체공학과소프트웨어공학과전기공학과제어로봇공학과, AI정보공학과

각 1

합 계

10

  신청 미달 시 학과 구분 없이 계획서 심사 및 선발

❍ 지원방식

  동아리 대표 학생 명의 계좌로 활동 지원금 선지급 및 사후 정산

  승인된 항목별 금액 범위 내 집행 가능초과분은 자부담 처리

  필요한 경우 중간 정산 시 지원금 집행 계획 변경 가능(총지원금의 30% 이내), 동아리 활동목표 및 내용과 무관한 변경은 불가

  활동기간 중 중간 점검을 통해 활동 성과 점검 및 중간 정산 실시

   ※ 활동 기간 중 1회 지원금 중간 정산하며활동 종료 후 최종 정산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지원제한

  교내 사업단 등의 유사 지원사업으로 지원받는 동아리(중복 수혜 불가)

  동아리 활동계획서에 작성하지 않은 미승인 활동 및 개인 활동 경비

  증빙서류 제출 불가하거나 증빙서류가 부적정한 경우

    ※ 동아리 선발 후 오리엔테이션 등을 통해 지원금 집행기준결과보고서 작성  정산 등에 대한 안내증빙이 적정하지 않을 경우 지원금 반납



 신청 접수

❍ 신청기간: 2024. 4. 4.() ~ 4. 12.() 18:00까지

❍ 신청방법학과 사무실에서 서류 접수 후 행정실로 신청 기간 내 제출  

❍ 신청서류붙임 서식 참조

신청 시

활동 종료 후

[서식1] 동아리 지원 신청서

[서식2] 동아리 활동 계획서

[서식3] 동아리 구성원 명부

[서식4] 동아리지원금 지급 신청서


[서식5] 동아리 지원금 중간 정산서

 - [서식5-1] 영수증 내역, [서식5-2] 회의록(해당시)

[서식6] 동아리 지원금 최종 정산서

 - [서식6-1] 영수증 내역, [서식6-2] 회의록(해당시)

[서식7] 동아리 최종 결과 보고서

※ 활동 증빙 사진지출영수증 필수 제출



 운영 일정

   ※ 일정 및 내용은 일부 조정될 수 있음

내 용

일 정

세 부 내 용

모집 및

접수 기간

'24. 4. 4.()

~ 4. 12.()

• 참가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제출

서류심사

'24. 4. 15.()

 ~ 4. 19.()

• 참가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검토

• 필요시 활동계획서 수정·보완

선정발표

'24. 4. 23.()

• 학과 안내 및 대표학생 개별연락

오리엔테이션

'24. 4. 26.()

17:00

• 동아리 활동 및 지원 안내
• 지원금 정산 및 결과 보고서 작성 안내

활동기간

'24. 5. 1.()

 ~ 11. 30.()

• 활동지원금 지급

• 7개월간 활동 및 증빙서류 관리

중간점검

'24. 9. 5.()

• 활동 중간 점검

• 지원금 중간 정산서 제출

활동 결과

보고서 제출

'24. 12. 4.()

18:00까지

• 활동 결과 보고서정산서 제출

• 사후·만족도 조사 실시

활동보고회

'24. 12월 중

• 동아리 활동 설문조사

• 팀별 성과 발표 등


 유의 사항

❍ IT공과대학 재학생만 지원 가능(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학과 기준)

❍ 어학 및 자격증 응시료는 지원 제외

   ※ 「IT공과대학 ·창업활성화 응시료 지원사업으로 신청(예정)

❍ 증빙이 적정하지 않을 경우 및 활동 지원금 집행 잔액 발생 시 반납 처리

❍ 동아리 운영에 따른 증빙 시 허위 및 부당한 자료 제출 시 기지급한 지원금을 회수하고졸업 때까지 각종 장학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

❍ 동아리활동 지원금 지급기준 및 각종 서식붙임 참고


[붙임] 1. 동아리활동 지원금 집행 안내 1.

        2. 신청서 및 각종 증빙 서식 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