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질의하는 내용의 대부분은 이 게시글에 적혀있으니, 유선문의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과 사정에 따라 교과목 시간표, 담당교원 등 변경이 수시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 변경 시 변경사항이 아래에 표기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개설교과목 내역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리니,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설교과목 목록 가. 일반교과목: [붙임 2] 나. 현장실습: [붙임 3]
2. 수강신청 일정 가. 수강신청 테스트: 2025. 5. 15.(목) 10:00~16:00 ※ 해당 기간은 테스트 기간입니다. 종료 후, 수강내역은 모두 삭제되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수강신청: 2025. 5. 19.(월) ~ 21.(수), 3일간 각 일 10:00~17:00 ※ 해당 기간 중 10:00 이전 및 17:00 이후는 수강거래 방지를 위해 접속 불가합니다. 1) 장애학생(3일간): 2025. 5. 19.(월)10:00 ~ 21.(수) 17:00 2) 4학년 이상(3일간): 2025. 5. 19.(월)11:00 ~ 21.(수) 17:00 3) 1학년~3학년(2일간): 2025. 5. 20.(화)10:00 ~ 21.(수) 17:00 4) 현장실습 과목 가) 학생 본인이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신청하여 선발될 시, 이번 수강신청 기간 중 현장실습과목을 수강신청할 필요 없음.(학사지원과에서 자동신청) 나) 단, 수강신청 기간 중 현장실습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신청가능학점 여유 부족 시 선발 취소될 수 있으므로 주의. ※ 현장실습을 수강할 학생들은 현장실습 과목을 포함하여 최대 9학점까지 신청 가능. 현장실습 과목 중 4주과목은 3학점, 8주과목은 6학점의 신청가능학점 여유 필요.
다. 폐강과목 공고 등에 따른 수강 정정기간 1) 1차 폐강 공고일: 2025. 5. 26.(월) 2) 1차 수강 정정일: 모든 학생 접속 가능. 2025. 5. 27.(화)~28.(수), 각 일 10:00~17:00, 인터넷(모바일) 신청. ※ 해당 기간 중 10:00 이전 및 17:00 이후는 수강거래 방지를 위해 접속 불가합니다. 3) 2차 폐강 공고일: 2025. 6. 2.(월) 4) 2차 수강 정정일: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만 신청 가능. 2025. 6. 4.(수)~5.(목), 학사지원과 직접 방문하여 신청(인터넷 신청 불가) 가) 2025. 8월 졸업예정자 나) 교직과목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 다) 폐강과목을 신청한 학생 5) 개강 전 추가신청 및 등록일: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만 신청 가능. 2025. 6. 18.(수), 학사지원과 직접 방문하여 신청(인터넷 신청 불가) 가) 2025. 8월 졸업예정자 나) 교직과목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 다) 2024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간 선이수과목을 수강하거나, 2024학년도 2학기 선이수과목 이수에 따른 후수과목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 ※ 2024학년도 2학기 선이수과목 성적이 확정되지 않았더라도 신청 가능하며, 향후 성적에 따라 자동취소 및 환불 등 가능 라. 수강신청 접속페이지 주소: https://sugang.gnu.ac.kr/ 1) 최초접속 시: (아이디) 학번, (패스워드) 생년월일 8자리(예:19901231) 2) 통합서비스(https://my.gnu.ac.kr/) 기 접속한 이력 있을 시: 통합서비스에서 설정한 패스워드 사용 ※ 계절학기 수강 신청 시에는 '관심과목 담기' 사용 불가 ※ 수강신청 기간 중에는 수강신청시스템 및 통합서비스 중 하나에 로그인할 시 동시 로그인되므로 유의 3. 수강료 납부 가. 납부방법: 은행창구에서 고지서 납부 또는 개인별 부여된 가상계좌로 입금 ※ 가상계좌 입금 가능시간도 은행 업무시간인 평일 09:00~16:00 에만 가능하며, 이 시간 외에는 입금 불가. 1) 이론과목(본교용 원격수업 포함): 학점당 25,000원 2) 실험·실습과목: 학점당 27,000원 3) 교류용 원격수업 과목: 학점당 32,000원 4) 현장실습, 융합전공(USG공유대학 과목): 0원 나. 수강료 납부 및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2025. 6. 9.(월) ~ 13.(금) 각 일 09:00~16:00 ※ 납부기간 이후 절대 수강료 수납 불가하며 수강료 납부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 불가하오니 납부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4. 수업기간 가. 수업기간: 2025. 6 24.(화) ~ 2025. 7. 18.(금), (15일간) ※ 교과목 별 수업 요일 및 기간이 상이하오니, 시간표를 잘 확인하고 수강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나. 강의만족도 조사: 2025. 7. 7.(월) ~ 24.(목) 다.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 2025. 7. 23.(수) ~ 24.(목) 라. 성적 확정: 2025. 7. 28.(월) 10:00
5. 기타 유의사항 가.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크롬, 사파리, 엣지 등) 지원 나. 학생 수업시간표, 강의계획서 조회: 2025. 5. 1.(목) 10:00 이후 통합서비스(https://my.gnu.ac.kr) 로그인 후 [수업] - [개설정보] - [수업시간표 조회] ※ 학기: 하계 계절학기, 교양/전공 및 이수구분 선택 후 조회
6. 계절학기 수강 관련 문의 연락처 가. 융합전공(USG공유대학) 문의: ☎055-772-4742 나. 본교용 원격수업 운영 문의: ☎055-772-4892 다. 교류용 원격수업 운영 문의: ☎055-772-4891 라. 현장실습 운영 문의: ☎055-772-0597 마. 개설교과목별 세부 사항 문의: ☎교과목 개설 학과([붙임 2] 내역 참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