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홈으로 이동 대학소개학장인사말

IMG_181739397.png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장  김 창 준

산학협력의 중심
명문 공과대학 SMART GNU

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은 지난 40년간 경쟁력 있는 인력 양성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하여 지역 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1977년 경상국립대학교 이공대학 내 건축공학과, 토목공학과가 신설되고, 1981년 건축공학과, 토목공학과, 요업공학과 등 3개 학과로 구성된 공과대학으로 출발하여 지금까지 산학 중심의 교육, 특성화된 고급 인력 프로그램을 통하여 산업계와 학계 및 연구소에서 인정받는 탁월한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여 왔습니다. 또한 공과대학의 우수한 연구진은 각고의 노력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다수의 훌륭한 연구업적을 내었습니다.

현재 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은 높은 수준의 교육과 연구 역량을 갖춘 130명의 교수진, 5,000명의 유능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보유한 경상국립대학교 최대 규모의 단과대학으로서, 이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맞추어 첨단 융합 기술 분야의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교수와 학생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실제적인 교육, 여러 전공 교수들의 협업을 통한 산업 맞춤형 연구, 진주 혁신도시와 경남 일대의 산업체와의 연계를 통한 산학연 공동 교육과 연구, 미국과 중국의 주요 대학과의 교류를 통하여 현시대를 이끌어가는 선봉 공과대학으로 발전해 나아갈 것입니다.

공학 교육이나 연구 모두 사람이 하는 것이고, 사람답게 사는 데에 기여를 해야 할 것입니다. 공과대학 구성원 모두 인간의 삶에 유용한 공학적 지식을 탐구하고 공유함에 있어서, 중요한 인본주의적 가치인 관심과 배려를 늘 마음에 품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공과대학 구성원들이 모이고, 소통하며, 서로 돕는 문화를 구축하고, 공과대학 내·외의 소중한 의견을 수집하여 행정서비스를 개선하고 충실한 피드백을 통하여 공대 구성원들이 신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장 김 창 준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15 15:0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