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

홈으로 이동 센터/연구원(소)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

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 소개

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는 항공기용 부품의 설계, 재료, 생산에 관한 기초연구와 응용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한다.

항공기부품기술연구소는 항공기용 부품의 설계, 재료, 생산에 관한 기초연구와 응용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하며, 항공기용 구성품, 장치, 항공기 구조물에 대한 설계, 해석, 생산, 시험평가 등에 관한 응용연구를 수행하는 지역 협력연구소이다.

본 연구소는 항공기 부품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지역 협력 연구를 통하여 지역 발전과 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는데 궁극적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하여 (1) 연구 지원 사업과 (2) 산학연 공동연구, 기술지도 등 산학협력사업 (3) 학생 현장실습, 학술대회 개최 등 연구진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연구분야는 항공기 부품에 대한 관련 각종 분야로 워크숍, 연구결과의 기술 이전, 기술 지도 등의 산·학 협력 사업을 통해서 지역 발전과 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및 지방화 시대를 대비한 지역 산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본 연구소가 위치한 진주·사천 지역에는 항공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각종 항공기 개발 및 생산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 협력업체들의 수가 증가되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주)와는 상호 협력 협정을 체결하여 학산 협동 석사과정을 운영하는 등 긴밀히 협조하고 있으며 관련 협력업체들과도 기술이전 등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국내 항공산업 및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본 연구소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4/15 14: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