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명없음

컴퓨터과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 전공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재는 누구나가 언제 어디서나 정보와 지식을 획득하고 활용하여 부가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하는 사회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전환은 기존의 산업 구조, 기술 특성, 인력 구조, 기업 구조, 정부 정책 등의 국제/국내의 사회 환경 및 기업 환경을 급격하게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의 원천에는 컴퓨터/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과 관련한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융합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통신/컴퓨터/소프트웨어와 관련된 ICT기술 분야는 차세대 사회 구조 전반을 주도해 나갈 기초적이고 필수적 위치에 있음이 분명하다고 판단됩니다.

주요 전공과목

게임엔진프로그래밍, AR/VR 프로그래밍, 딥러닝과 자연어처리, 지능형 데이터마이닝, C언어실습, Front-End언어실습, 확률과통계, 자바프로그래밍실습, Back-End 언어 실습, 객체지향프로그래밍실습, 파이썬, 프로그래밍언어론, 자료구조 실습, STL 프로그래밍 실습, 메타데이터언어실습, 선형대수, 데이터통신, 데이터베이스 기초 실습, 컴퓨터 조직 및 구조, 비주얼프로그래밍실습, 인공지능, 사물인터넷실습, 유닉스시스템실습, 소프트웨어공학실습, 데이터베이스 실무 실습, 운영체제실습, 빅데이터분석실습, 문제해결실무PBL, 정보검색, 컴파일러, 머신러닝 및 딥러닝 실습, 창의적종합설계, 빅데이터프로그래밍실습, 컴퓨터네트워크, 컴퓨터그래픽스

졸업후 진로

멀티미디어(Multimedia) 관련 소프트웨어, 컨텐츠(Contents), 인터네트워킹(Internetworking)프로그래밍, 네트워크 관리, 전자상거래 프로그래밍 및 관리, SI 프로그램 및 관리, 데이터베이스 및 서버 관련 프로그래밍 분야,컴퓨터시스템 프로그래밍 관련 분야,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와 멀티미디어 컨텐츠, 웹(Web)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및 컴퓨터그래픽 프로그래밍, 인터넷프로그래밍, 국영기업, 금융기업, 유통기업, 건설회사, 병원, 방송국 등 컴퓨터 관련 업무가 필요한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전산실, Software House, 전산관련 공무원 및 군무원, 컴퓨터 및 프로그램 중심의 벤처기업, 정보 통신 산업체, 전자상거래 관련회사, 연구 기관 등으로 진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02/11 13:2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