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화학과

홈으로 이동 교육학과화학과

화학과

화학전공의 교과과정은 화학의 주요분야인 물리화학, 유기화학, 무기화학, 분석화학, 생화학을 다릅니다. 이러한 과목의 이수는 대학원 진학에 기초가 되고, 졸업 후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 화학전문분야는 물론, 화학적 지식이 필요한 의약, 변리사, 특허업무, 화학기술관련 판매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반을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화학전공에서는 다른 전공에 비해 교직과정이 개설됨으로써 학생들에게 교원자격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교수님들의 훌륭한 연구결과를 이용하여 현장에서의 고용창출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에도 최선의 노력을 하는 전공입니다. 또한 화학전공에서는 연구장학재단을 설립하여 현재1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였으며 모든 대학원생들에게 년간 2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앞으로는 학부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합으로써 우수한 대학원생 및 학부생을 유치하여 21세기를 선도할 우수 전공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주요 전공과목

물리화학Ⅰ, 물리화학Ⅱ, 물리화학Ⅲ, 물리화학Ⅳ, 물리화학Ⅴ, 유기화학Ⅰ, 유기화학Ⅱ, 무기화학Ⅰ, 무기화학Ⅱ,무기화학Ⅲ, 분석화학Ⅰ, 분석화학Ⅱ, 화학수학, 유기화학실험Ⅰ, 유기화학실험Ⅱ, 분석화학실험Ⅰ, 분석화학실험Ⅱ, 생화학Ⅰ, 생화학Ⅱ, 유기분광학, 현대유기화학, 기기분석Ⅰ,기기분석Ⅱ, 환경분석화학, 물리화학실험Ⅰ, 물리화학실험Ⅱ, 무기화학실험Ⅰ, 무기화학실험Ⅱ, 배위화학, 물리유기화학, 분자분광학, 고분자화학, 화학반응속도론 등 (교직과정설치, 표시과목 : 화학)

졸업후 진로

대학원 진학, 화학관련 각종 연구소, 정밀화학, 생명과학, 환경, 에너지, 신소재, 의약관련분야 중등학교 교사 등으로 진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10/31 15:5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