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명없음

컴퓨터과학부: 컴퓨터과학전공

컴퓨터 과학과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정보기술의 핵심학문인 컴퓨터과학을 다룹니다. 컴퓨터 및 그의 응용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한 제반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전 과정에 걸쳐 실험 .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앞으로 국경없는 지구촌에서 한발 앞서 갈 수 있는 첨단정보기술인을 배양시키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20여년의 역사를 통해 다수의 훌륭한 졸업생들을 배출시켜 정보사회에서 핵심역할을 수행케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중에는 이미 기업 및 연구소의 중견간부가 된 이도 있고, 대학교수도 다수 배출되었으며, 벤처기업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 . 고등학교 고직사회에서도 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에서는 정보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기술의 핵심인 컴퓨터에 관련된 제반 이론 및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토록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컴퓨터에 대한 기초 소양 교육에서부터 각종 컴퓨터언어 및 시스템, 그리고 정보기술 전문인으로서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고도 응용 정보 기술에 이르기까지의 이론 및 실습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교육합니다. 무엇보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을 발굴하고 체계화시키는 연구활동에 동참토록 하여 첨단 정보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주요 전공과목

프로그래밍언어Ⅰ, 프로그래밍언어Ⅰ실습, 프로그래밍언어Ⅱ, 프로그래밍언어Ⅱ실습, 컴퓨터시스템개론, 웹프로그램설계및실습, 컴퓨터구조, 논리회로, 소프트웨어설계및실습Ⅰ, 프로그래밍언어론, 자료구조,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설계및실습Ⅱ, 세미나, 프로그래밍응용, 프로그래밍응용 실습, 유닉스시스템, 유닉스시스템실습,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실습, 전산수학, 시스템프로그램, 시스템프로그램실습, 파일처리론, 객체지향윈도우즈프로그래밍, 객체지향윈도우즈프로그래밍실습, 내장형시스템, 내장형시스템실습, 데이터베이스체제론, 네트워크프로그래밍, 기계학습, 자바웹프로그래밍, 설계패턴및실습, 데이터통신및네트워크, 모바일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공학론,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 실습, 전공종합설계 등 (교직과정설치, 표시과목 : 정보 . 컴퓨터)

졸업후 진로

컴퓨터 및 정보통신 기술관련 회사, 대학원 진학, 금융기관, 공무원, 국영기업, 중등학교 교사, 벤쳐기업 창업, 각종 컴퓨터 응용 관련 프리렌서 등으로 진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10/31 15:5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