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과학과는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정보기술의 핵심학문인 컴퓨터과학을 다룹니다. 컴퓨터 및 그의 응용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관한 제반 이론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전 과정에 걸쳐 실험 .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앞으로 국경없는 지구촌에서 한발 앞서 갈 수 있는 첨단정보기술인을 배양시키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20여년의 역사를 통해 다수의 훌륭한 졸업생들을 배출시켜 정보사회에서 핵심역할을 수행케하고 있습니다. 졸업생 중에는 이미 기업 및 연구소의 중견간부가 된 이도 있고, 대학교수도 다수 배출되었으며, 벤처기업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중 . 고등학교 고직사회에서도 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에서는 정보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기술의 핵심인 컴퓨터에 관련된 제반 이론 및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토록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컴퓨터에 대한 기초 소양 교육에서부터 각종 컴퓨터언어 및 시스템, 그리고 정보기술 전문인으로서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고도 응용 정보 기술에 이르기까지의 이론 및 실습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교육합니다. 무엇보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정보 기술을 발굴하고 체계화시키는 연구활동에 동참토록 하여 첨단 정보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로그래밍언어Ⅰ, 프로그래밍언어Ⅰ실습, 프로그래밍언어Ⅱ, 프로그래밍언어Ⅱ실습, 컴퓨터시스템개론, 웹프로그램설계및실습, 컴퓨터구조, 논리회로, 소프트웨어설계및실습Ⅰ, 프로그래밍언어론, 자료구조,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설계및실습Ⅱ, 세미나, 프로그래밍응용, 프로그래밍응용 실습, 유닉스시스템, 유닉스시스템실습, 객체지향프로그래밍, 객체지향프로그래밍실습, 전산수학, 시스템프로그램, 시스템프로그램실습, 파일처리론, 객체지향윈도우즈프로그래밍, 객체지향윈도우즈프로그래밍실습, 내장형시스템, 내장형시스템실습, 데이터베이스체제론, 네트워크프로그래밍, 기계학습, 자바웹프로그래밍, 설계패턴및실습, 데이터통신및네트워크, 모바일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공학론, 인공지능,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프로그래밍 실습, 전공종합설계 등 (교직과정설치, 표시과목 : 정보 . 컴퓨터)
컴퓨터 및 정보통신 기술관련 회사, 대학원 진학, 금융기관, 공무원, 국영기업, 중등학교 교사, 벤쳐기업 창업, 각종 컴퓨터 응용 관련 프리렌서 등으로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