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해양과학대학(학장 이정석)은 지난 19일 차세대수산경영인육성과정 2기 입학식을 해양과학대학 해양누리관 강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입학생 23명을 비롯 통영시 부시장, 한국수산업경영인연합회통영시연합회장, 멍게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 지도경제상무, 해양과학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은 국민의례, 내빈 소개, 식사, 환영사, 축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30분간 진행됐다.

‘차세대수산경영인육성과정’은 통영시에서 추진중인 차세대 수산전문인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시설 등을 활용하여 수요자 중심의 실용적인 수산분야 전문교육이다. 교육은 수산업의 생산·가공·유통 과정에 활용가능한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첨단 기술과 블루푸드테크, 기후변화, 리더십 등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는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하며, 오는 9월 4일까지 운영된다.

안영수 해양수산미래교육원장은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은 수산교육의 중심지로 다양한 수산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통영시 수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상 한국수산업경영인연합회 통영시연합회장은 “이번 차세대 수산경영인 육성과정에 참여한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대단하다. 통영시 수산업을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