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농산업학과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스마트농산업학과

스마트농산업학과 소개

경상국립대학교 스마트농산업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스마트농업은 기후, 환경, 경제 그리고 사회적 균형을 이루는 지속 가능한 농업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 농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농산업 시스템은 농산물 생산을 중심으로 가공, 유통을 포함하는 모든 산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농산업학과는 관행 농업의 많은 문제점과 불확실한 농업환경 변화를 선제적으로 관측·예측 대응하고, 4차산업과 디지털 농업 사업화 및 특수 농산업 연구 분야를 선도하는데 필수적인 농산업 이론과 기술을 개발 및 교육하고 실험·실습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업 분야 관련 빅데이터 수집 및 활용, 농업생산시스템 모델링, 정밀농업 및 농업에서 기후변화 대응 등에 폭넓게 적용시킬 수 있는 핵심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농산물 수확 후 안전 관리, 효율적인 유통 및 판매 등 기존 농업을 확장하여, 차세대친환경농산업과 R&D 산업 등 다양한 스마트농산업 융복합교육과 활동 기회와 함께 미래 농업 연구와 교육분야를 선도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농산업학과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은 학생들에게 1) 미래 스마트농산업의 개념 및 사회 전반에 걸친 응용 분야에 대한 기본 지식, 2) 복잡한 생산환경 요소와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밀농업 기술의 적용, 3) 4차 산업혁명에 기반을 둔 디지털 농업에 대한 이해, 4) 스마트농산업 환경 인프라 구축 및 컨설팅 능력, 5) 농산물의 종류별 제품화, 판매, 유통에 필요한 기본 능력과 실무기술을 얻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21세기 미래 농업의 전문가로서 경상국립대학교 스마트농산업학과와 함께 해주십시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2/11/09 10:3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