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학과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농학과

농학과

농학과의 교육목표는 인간의 생활에 필수적인 식량자원을 비롯하여 유용식물 자원의 개발과 생산에 필요한 학문을 연구하고 작물의 개량, 생산기술 개발, 농업기상, 토양, 잡초, 병해충 관리, 환경 분야에 대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체계적으로 교육․연구함으로써 미래의 농업생명과학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농학과의 교육과정은 기초과학 중심의 학문적 기반을 바탕으로 작물의 유전성-재배환경-재배기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심화과정과 응용과정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농학과 학생들은 이 과정에서 이론, 실험, 실습이 균형 잡히도록 짜인 학습을 수행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작물의 재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과과정과 비교과과정을 함께 유기적으로 운용하는 것은 농학과 현장실습의 또 다른 강점입니다. 마지막으로 토론수업과 발표수업을 통해서 본인의 지식과 경험을 다른 학생들과 함께 나누며 미래 농산업에 이바지하는 창의적 “개척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농학을 전공한 졸업생들은 농촌진흥청 산하의 농업연구직, 농촌지도직, 농업관련연구소, 농업행정기관의 공무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학교 교원, 종묘․비료․작물보호와 관련된 회사, 골프장, 농업협동조합, 농산물 검사소, 식물검역소, 농업자재 사업소, FAO와 같은 국제 농업관련 연구소, 자가영농 및 해외농업개발사업, 국내외 대학원 등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9/03 16: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