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환경재료과학과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환경재료과학과

환경재료과학과

환경재료과학과는 21세기 탄소배출권이 거래되는 환경시대를 맞이하여 재생가능한 생명자원인 산림자원을 생태적으로 건전하게 생산, 관리, 이용하면서 인류의 풍요로운 삶을 목표로 산림자원, 목재 및 임산물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는 응용과학이다. 따라서 환경산림과학부에서는 인류의 발생과 더불어 인간생활에 가장 큰 도움을 주고 있는 산림자원과 2차 산업인 목재 및 목질재료(합판, 집성재, 삭편판, 섬유판 등)를 이용한 가구, 악기, 목재주택분야, 펄프 및 종이뿐만 아니라, 산림환경의 보전, 개발 및 이용에 따른 산림경관이나 휴양 등의 3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학문을 제공하여 국가발전 및 국민복지를 위한 미래지향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목재 및 임산물에 관한 이·화학 분야의 학문으로 현대의 첨단 사업 발전에 따라 그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는 분야이다. 산업체에서 각종 임산물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생산·제조하는데 필요한 기초적인 학문으로서 물리, 화학, 생물, 화공 등의 분야를 광범위하게 응용하고 있는 학문이다.

또한 전공 교과목을 교수 연구함으로서 목재자원을 가장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개발하고, 첨단기술자 및 전문기술자에 필요한 지도적 인격과 독창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1/08/11 21:17:30